[2012 한경스타워즈 출사표④]하이證 박상철 "중단기 종목별 전략 구사할 것"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2년 제17회 삼성전자 SMART TV배 한경 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에 참가하는 박상철 하이투자증권 구서지점 과장은 "올해 시장은 상저하고의 패턴이 예상된다"면서 "유럽 문제 해결 과정과 중국의 긴축 완화 강도와 내수 부양 의지, 미국의 경기 회복 기조 등을 분석해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중단기 종목을 구분하고, 주도주군과 저평가 가치군 등 세분화된 포트폴리오 구성을 통해 수익률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과장은 "주도주 군과 저평가 가치주를 따로 선정해 매매할 것"이라며 "포트폴리오 구성을 통한 수익률 관리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매를 할 때에는 분할 매수와 매도를 통해 리스크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성공 투자를 위해서는 나만의 전공 주식을 만들어야 한다"면서 "주력 종목을 만들기 위해서는 인내와 관찰의 시간이 필요하며 자신의 결정이 틀렸다고 판단될 때는 고집을 피워서는 안 되고 과감히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조언했다.
올해로 17년째를 맞는 한경 스타워즈 대회는 오는 16일 개막해 12월 21일까지 11개월 간 진행된다. 국내 주요 증권사에서 대표로 선발된 11명의 선수들이 참가하고, 최종 우승자에게는 1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회 홈페이지(http://starwars.hankyung.com)와 전용메신저, SMS, 한국경제신문 지면 등을 통해 참가 선수들의 치열한 경쟁 상황이 생생하게 중계된다.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