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대표아파트] 고객만족대상 `북한산 힐스테이트7차`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1년 대한민국 대표아파트 기획리포트 시간입니다.
올해 국토해양부 장관상 고객만족 부문은 현대건설의 북한산 힐스테이트 7차에게 돌아갔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김택균 기자가 보도합니다.
서울 불광동 북한산 자락에 들어선 북한산 힐스테이트 7차.
지하 3층, 지상 19층 16개동 1,070가구로 이뤄진 대규모 단지입니다.
프랑스 색채 디자이너와 이태리 조경 전문가의 참여로 유럽풍의 고품격 단지가 탄생했습니다.
주부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주방에는 큰 창을 둬 탁 트인 조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열흘 전 이 곳에 입주한 정미경씨는 쾌적한 환경에 큰 만족을 드러냅니다.
장명희 /입주민
"제가 대로변에 살 때는 은수저를 하루에 두번씩 닦았어요. 매연 때문인지 그렇게 자주 닦았거든요. 그런데 여기 입주하고부터는 열흘 동안 은수저를 한번 닦았는데 그대로 있어요. 공기가 상당히 좋은거 같아요."
탄성 소재로 마감한 놀이터는 안전할 뿐 아니라 아이들의 감성까지 배려했습니다.
단지 뒤쪽으로 난 산책길은 북한산과 자연스럽게 이어집니다.
강정석 현대건설 현장소장
"저희 북한산 힐스테이트 7차 아파트 단지는 빗물 저수조, 태양열 집열판 등을 설치해 그린 아파트 건설에 노력을 했고 또한 인근 근린공원과의 연계 등을 고려해서 친환경 아파트 건설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테마공원과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지하주차장인 썬큰가든을 비롯해 다양한 편의시설이 입주민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석환 /입주민
"입주해서 살아보니 주민 편의시설, 체육시설도 잘 돼 있고 공원이나 벤치, 광장 이런 시설물이 다른 단지보다 많이 있어서 훨씬 안락하고 편안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박헌주 아주대 교수
"사실 주민들 의견을 들어봐도 만족스럽고 제가 보더라도 이런 정도의 주거환경이면 내 스스로도 만족할만큼 애를 많이 썼습니다. 특히 거기에 보게 되면 주민들 편의를 위해 여러가지 시설을 해준게 눈에 띄었습니다."
북한산 힐스테이트 7차는 이런 점을 높이 평가받아 2011 대한민국 대표아파트 대상 고객만족부문 국토해양부 장관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WOW-TV NEWS 김택균입니다.
김택균기자 tgkim@wowtv.co.kr
한국경제TV 주요뉴스
ㆍ식당 주인의 센스?‥ 웃음보 자극 `大폭소’
ㆍ올해 히트상품 1위는‥`하얀국물이 대세~`
ㆍ당뇨·고혈압 환자 동네 병원가면 싸진다
ㆍ[포토]플레이보이 표지 장식 린제이 로한 나체 사진 유출
ㆍ[포토]中 판다연구소 직원들이 `판다 탈` 뒤집어쓴 이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택균기자 tgkim@wowtv.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