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 HD 생중계"…삼성, 보이는 라디오 진행
삼성전자가 고화질의 4세대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인 '갤럭시S2 HD'를 내놓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먼저 HD 슈퍼아몰레드 폰이 제공하는 초고화질·초고속 제품 경험을 소비자들이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쌍방향(인터랙티브) 방송 '보이는 HD 라디오 시대'를 3부작에 걸쳐 중계하고 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캠페인인 '하우 투 리브 스마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보이는 HD 라디오 시대'는 기존 라디오 프로그램에 시청각적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더해 청취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것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지난 128일 방송된 1회는 '色다른 런칭쇼'라는 테마로 갤럭시 모델 아이유와 방송인 붐이 진행을 맡은 가운데 '우리는 왜 삼성 갤럭시S2 HD를 원하는가?', '거침없이 빠른 퀴즈', '게릴라 영상 통화','色 다른 데이트' 등 청취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코너들로 진행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1회 방송이 진행되자마자 네이트·네이버 등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서 '갤럭시S2 HD'가 1·2위에 오르는 등 네티즌의 호응이 이어졌다"고 말했다.

내달 4일에는 배우 최강희, 류현경이 진행하는 '色다른 HD경험'편을 통해 HD 슈퍼아몰레드를 소개하고, 11일에는 다양한 장르별 대표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色다른 콘서트'를 이어 나간다.

이번 방송은 하우투리브스마트 마이크로 사이트(http://www.howtolivesmart.com)를 통해 생중계 되는 것은 물론, 출연진과 게릴라 영상 데이트·즉석 모바일 투표 등 인터랙티브한 형식으로 구성됐고, 장소에 구애없이 휴대폰을 통해서도 자유롭게 청취할 수 있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