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 낮밤 따로 먹는 감기약

▶광동제약은 국내 최초로 주간과 야간 복용을 구분한 신개념 연질캡슐 감기약 ‘하디D&N(데이&나이트)’을 출시했다. 하디D&N의 주간약은 항히스타민제를 함유하지 않아 졸음이 오지 않으며, 야간약은 강한 진정 작용과 함께 수면유도 효과를 내는 디펜히드라민이 함유돼 감기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해준다.

특히 네오졸(Neosol) 특허공법을 적용한 연질캡슐로 만들어져 흡수율을 높이고 위장 장애를 개선했다. 주간용은 무색소, 야간용은 천연색소를 사용해 안전성을 향상했다. 일반의약품으로 발매돼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다.

조아제약, 간 기능 개선 앰플

▶조아제약이 간 기능 개선 및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건강 기능성 음료인 ‘리버업 솔루션’을 최근 출시했다. 베타인과 아르기닌, 이담 작용이 있는 울금과 아티초크가 함유돼 있다. 울금과 아티초크는 담즙 분비를 촉진해 소화장애를 개선하고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저하시켜 간 기능을 보호하고 개선해준다.

간 기능 저하, 소화불량 및 만성변비 등에 효과적이며 피로 회복과 항산화 작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전국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1일 1회 1앰플(20㎖)을 100㎖ 물(냉수 반컵)에 희석해 마시면 된다.

태평양제약, 저자극 수분크림

▶태평양제약은 여드름성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보습오일 프리크림 ‘테라크네 수딩 모이스처라이저’(60㎖·3만5000원대)를 출시했다.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돼 피부의 건조함을 해소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녹차수 성분이 70% 이상으로 여드름 치료 후 각질이 일어나거나 당김이 심해진 피부에도 촉촉한 관리가 가능하다.

여드름 유발 억제 효과로 특허가 출원된 ‘레티놀 1000IU’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여드름 관리 및 재발 방지에 좋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