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스포츠마사지의 전통을 이어가는, 스포츠마사지 전문 '예지테라피'
[중소기업브랜드대상]

동서양을 막론하고 세계 각 지역의 신화를 보면 인간은 대부분 신에 의해 창조된다. 그리고 이러한 신화의 모티브는 바로 흙으로 사람을 빚어냈다는 이야기다.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는 프로메테우스가 강물에 흙을 반죽해 사람을 만들었다고 하고, 잘 알려져 있듯이 성경에서도 하나님이 진흙으로 사람을 만들고 코에 생명의 입김을 불어넣었다고 한다. 한국의 무속신화에도 황토로 남자와 여자를 만들었다는 대목이 있으며, 중국은 태초에 여와라는 여신이 황토 흙을 반죽하여 사람을 만들기 시작하였다 전해지고 있다.

정말 이러한 신화가 맞는 것일까? 신기하게도 인간의 몸은 손으로 반죽하여 형상을 만들었듯, 마찬가지도 어딘가 아프고 좋지 않을 때에도 손을 통해서 치유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고대부터 전해져오는 마사지이다. 손을 통해 인간 내부에너지의 흐름과 균형에 중점을 둔다는 것이 고대 마사지의 기원이며, 이는 첨단의학기술이 발달한 지금까지 더욱 전문화되고 다양화되어 과학 못지아니하게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나 스포츠마사지는 일반적인 안마가 위에서 아래로, 동맥을 따라 피로를 느끼는 부분을 비벼 내리는데 반하여, 임파관과 정맥을 따라 아래에서 위로 비벼 올린다. 액체의 흐름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이 방향이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스포츠마사지는 운동경기 또는 연습 후 피로회복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을뿐더러, 최근에는 근육이나 관절을 유연하게 하고 컨디션을 좋게 하는 효과로 인해 피로에 쌓인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인기다.

하지만 언제부턴가 국내에서 마사지라는 것은 몇몇 불법마사지 업체와 연관되며 부정적인 인식이 심어지게 된 것이 사실이다. 이에 중소기업발전을 도모하는 한경닷컴은 고대 마사지의 기원에 따라 건강을 추구하는 예지테라피(대표 김재철 http://www.yegitherapy.com)에게 [2011년 중소기업 브랜드대상] 스포츠마사지 부문을 시상하며, 한국형 스포츠마사지의 가치를 드높였다.

서울 종로구 창신동에 위치한 예지테라피는 국내 소비자들의 스포츠마사지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재대로 심어주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한국형 스포츠마사지를 알리는 선도자 역할을 다하고 있기에 그 진가를 인정받아 이번 중소기업 브랜드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예지테라피는 중소기업 브랜드대상 수상 외에도 이미 ‘고양시 국제마라톤’ 및 ‘충주세계무술축제’, ‘장애인 전국 체전’ 등. 각종대회에 참가하여 높은 실력으로 경북 도지사 위촉장을 수여받은 바 있으며, 현재도 연예인과 운동선수, 모델, 승무원, 연예인 지망생 등의 관리를 맡고 있어 더욱 유명하다.

이처럼 대한민국의 정통 스포츠마사지샵의 위엄을 지닌 예지테라피는 전직 운동선수 출신의 전문가들과 국가대표 트레이너가 직접 관리를 맡고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 역시 높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생길 수 있는 작은 피로하나까지 최선을 다하여 기계가 아닌, 오로지 수기로만 세심히 풀어주고 있기 때문에 더욱 그러하다. 예지테라피는 고객들의 몸 컨디션을 한국형스포츠마사지를 통해 최상의 컨디션으로 만들어 주고 있는 ‘약손’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예지테라피에서는 한국형스포츠마시지가 바탕이 된 ‘근육테라피’와 ‘카이로마사지’, ‘다이어트마사지’, ‘집중관리’, ‘산후관리 테라피’ 등을 경험해볼 수 있으며,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언제든지 예약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근육테라피’는 전신에 뭉쳐있는 근육을 통증 없이 이완시켜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도우며, ‘카이로마사지’는 척추를 중심으로 골반까지 몸의 중심선 균형을 맞추고 통증 지점을 찾아 풀어 신체균형을 바로잡아준다. 그리고 ‘다이어트마사지’는 팔, 다리, 배에 쌓여있는 부종과 셀룰라이트를 자극하여 분해시킴으로써 몸의 균형과 선을 잡아주는 마사지로 여성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산후관리 테라피’는 산후 호르몬 변화로 생기는 부종과 셀룰라이트, 튼살 등의 예방 및 심신안정과 릴렉스를 도와주는 마사지로 유명하다. 마지막으로 예지테라피의 ‘집중관리’는 목과 어깨, 승모근 및 종아리, 하체 등. 원하는 부위의 선택이 가능하여 장시간동안 같은 자세로 근무하는 직장인들의 피로회복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고대신화에서 신들이 사람을 손으로 빚었듯이, 손으로 몸 안의 흐름과 균형을 맞추어주는 예지테라피의 한국형스포츠마사지. 한국 전통 마사지의 발전에 기여한 예지테라피의 귀추가 주목된다.
한국형 스포츠마사지의 전통을 이어가는, 스포츠마사지 전문 '예지테라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