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하라 백을 구하라"…스퀘어·백팩 매출 '급증'
"드라마 시티헌터 볼 때부터 갖고 싶었던 백을 이제야 구매했습니다(banan***)"

최근 출시된 ‘MCM 퍼스트 레이디 토트 숄더백’을 구매한 고객이 남긴 상품평이다. 이 백은 일명 ‘구하라 백’으로 불리면서 판매호조를 보이고 있다. '시티헌터' 드라마에서 연예인인 구하라가 들었던 백으로 유명세를 탔고 있다.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새롭게 출시된 백과 구두가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12일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 따르면 이번 가을에는 토드 숄더백, 백팩 등 스퀘어 형태의 백이 인기를 끌고 있다.

‘MCM 네오 클래식’ 라인의 ‘퍼스트 레이디 토트 숄더백(54만원)’은 대표적인 인기 상품이다. 이 중 오렌지 컬러는 가을 분위기를 여실히 드러내 더욱 인기다. 여기에 탈부착 가능한 크로스끈이 내장되어 길이 조절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토트백으로 들었을 때는 단정하고 세련된 ‘퍼스트 레이디’의 느낌이 물씬 풍기지만, 숄더백으로 활용하면 캐주얼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최근 실용성을 이유로 백팩을 찾는 사람도 늘고 있다. 백팩을 이용하면 두 손이 자유로워지기 때문에 스마트폰 등 작은 물건을 수납할 수 있도록 보조 포켓이 많은 디자인이 인기다. 젊은 층에서는 발랄한 컬러감의 백팩을 스트릿 패션의 포인트 아이템으로도 활용하고 있다. ‘닥스 DD 페미닌 미디엄 백팩(56만5200원)’은 충분한 수납공간과 라이트 브라운, 블랙, 핑크, 그레이 4가지 컬러로 사랑받고 있다.

더불어 롯데닷컴은 오는 31일까지 ‘2011 F/W 백 앤 슈즈(BAG&SHOES) 페스티발’을 진행한다. 유명 브랜드의 핸드백 및 지갑, 신발 등 올 가을 잡화 트렌드 상품을 최고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17일까지는 ‘슈퍼위크 구찌 특집전’도 진행된다.

롯데닷컴에서는 17일까지 신한카드로 결제 시 롯데닷컴에서 1점부터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이신한포인트를 최대 10%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18일부터는 현대카드 적립행사가 연이어 진행된다. 롯데닷컴 스마트 플러스 카드로 결제 시 7% 청구할인과 최대 3%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