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알에프세미, 글로벌 1위 업체의 성장 주목-동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양종금증권은 29일 알에프세미에 대해 ECM(Eletret Capacitor Microphone) 칩 글로벌 1위 업체로 최대 실적을 지속하고 있다며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1만3900원을 제시했다.

    알에프세미는 휴대폰 및 소형 전자기기에 적용되는 ECM칩 전문업체로, 02년 시장 진입 이후 04년 고감도 ECM 칩 개발로 기술 경쟁력을 확보해 시장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2011년 현재 전세계 ECM 칩 시장의 65%를 점유하며 글로벌 1위 위치에 있다. 또한 09년부터 2011년까지 3년 연속 KRX 히든챔피언에 선정됐다.

    오경택 동양증권 애널리스트는 "ECM 칩 수요증가와 시장점유율 확대로 알에프세미는 매년 사상 최대실적을 기록하고 있다"며 "올해 예상 실적은 매출액 355억원, 영업이익 93억원 등으로 전년대비 20% 이상의 높은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오 애널리스트는 특히 신규제품 PKG 형 TVS 다이오드는 지난해 11월 삼성전자 벤더 등록 이후 올해 매출이 본격화 됐으며 추가 모델 개발과 매출처 다변화로 내년에는 3.6배의 매출 급성장이 전망된다고 했다.

    글로벌 1위 제품인 ECM 칩의 수요증가와 신규제품인 PKG 형 TVS Diode 의 매출 급성장으로 내년 실적은 매출액 592억원, 영업이익 150억원 등 한단계 레벨업된 실적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동양증권은 전망했다.

    그는 "이 같은 차별화된 실적성장으로 내년 예상 PER 이 3.9배에 불과해,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에 따른 시장영향과 거래량 부족에도 불구하고 주가 재평가가 필요하다고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외국인 차익실현에 하락 출발…방산주 강세 이어져

      코스피가 외국인 매도세에 하락 출발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나란히 1%대 약세를 보이고 있다. 반면 방산주는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9일 오전 9시6분 현재 코스피는 전일 대비 9.45포인트(0.21%) 내린 ...

    2. 2

      "삼양식품, 주가 하락 과도…저점 매수 기회로 활용"-DS

      DS투자증권은 9일 삼양식품에 대해 최근 회사의 주가가 과도하게 하락했지만 올해 가능한 실적 개선폭을 감안하면 추가 매수 기회로 봐야 한다고 짚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90만원을 유지...

    3. 3

      IBK투자증권, AI 자산 진단 체험 이벤트 진행

      IBK투자증권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AI 자산 진단' 서비스 체험 고객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이벤트는 'AI 자산 진단' 서비스 가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