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반도체株, 메모리 4Q 회복…국내업체 실적↑-IBK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BK투자증권은 23일 반도체 업종에 대해 메모리 시장 회복으로 국내 업체들의 4분기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며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다.

    DRAM익스체인지에 따르면 지난 22일 2Gb DDR3 현물가격은 저점대비 21% 상승한 1.19달러를 기록해 D램 가격이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다.

    남태현 IBK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현물가격의 상승으로 10월 고정가도 상승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어 메모리 시장은 4분기 회복될 전망"으로 내다봤다.

    현물가격 상승의 이유는 선두업체가 수요가 좋은 비PC D램 생산을 증가시키고 있고, 후발업체의 감산으로 현물시장에 D램 공급이 제한되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그는 "IT 수요개선은 불투명하지만 국내업체는 미세공정전환이 순조롭게 이루어져 차별화된 출하량 증가가 예상되어 4분기 실적은 3분기 대비 개선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 "2012년에는 스마트기기의 고성장, 울트라북 플랫폼 확산으로 내장형 메모리 수요는 증가할 전망이고 일반 PC도 기저효과로 인해 출하량이 회복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칼럼] 2026년 미국 시장을 바라보며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황수욱 메리츠증권 연구원실적에 기반한 상승...

    2. 2

      [마켓PRO] "목표주가 100만원대" 제시에…고수들, 하이닉스 매수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 고...

    3. 3

      조선·방산 관련주, 실적 기대감 속 동반 '함박웃음'

      한화오션과 HD현대중공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비롯해 국내 조선주과 방위산업 섹터 소속 주식들의 가격이 8일 장중 일제히 오르고 있다.8일 오전 10시21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중견 조선사 대선조선의 최대주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