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증권은 스마트폰을 통해 펀드 투자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펀드투자 전용 애플리케이션(응용 프로그램) ‘스마트 펀드(Smart Fund)'를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Smart Fund는 안드로이드폰 전용 앱으로 펀드의 신규 매수부터 추가매입. 환매. 이체 및 평가액 조회를 비롯한 펀드와 관련된 모든 거래를 스마트폰을 통해서 할 수 있다.

기존 증권사의 모바일 펀드거래는 일반 증권거래용 앱에 연동해 펀드 매매.조회 등의 거래만 됐다면, 이번 Smart Fund 앱은 스마트폰을 통한 펀드 신규 가입과 자산관리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이라는 게 하나대투증권의 설명이다.

이 앱은 펀드거래 이외에도 ‘펀드 알리미’ 기능을 통한 관심펀드 등록, 목표수익률 관리 및 수익률 조기경보 기능 등도 탑재돼 있으며 펀드 클리닉, 추천펀드 및 하나대투증권에서 발표되는 펀드시장 전망 및 펀드 투자전략과 같은 각종 투자정보 리포트도 볼 수 있다.

Smart Fund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폰 마켓 검색창에서 ‘Smart Fund’ 또는 ‘하나대투증권’을 입력한 후 해당 앱을 선택, 설치하고 공인인증을 거친 후에 사용하면 된다. 9월 중순부터는 애플 아이폰을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