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브랜드대상]

한국형 토플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 대비, 영어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는 생활 속에서 단련해야지! 영어전문도서관 스토리비(Story Bee)에서 원서로 책 읽는 아이 만들기. 온라인&오프라인 영어교육의 아이콘, 아이콘잉글리쉬.

문법을 주로 배우는 딱딱한 영어교육은 아이들에게 별 흥미를 끌지 못한다. 입시 위주의 딱딱한 교육보다는 보다 재미있는 교육이 아이들에게 인기를 끄는 것은 자명한 일이다. 수많은 영어학원들이 아이들의 영어학습 능률을 높이기 위해 각종 방안을 고안하고 있다. 놀이와 함께하는 영어공부, 친구와 얘기하면서 배우는 English Speaking과 같이 아이들의 흥미를 겨냥한 영어교육법들이 꾸준히 출시되며 영어교육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대변한다.

아이들의 흥미를 끄는 교육법 중에서도 영어 읽기와 쓰기능력을 월등하게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해답은 바로 ‘이야기’에 있다. 아이들이 재미있는 이야기에 반응한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영어 원서로 독서 교육을 실시하는 영어학원이 있어 영어교육을 눈여겨보는 엄마들의 관심을 모은다.
온라인,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영어 독서교육을 지도하는 책 읽는 영어교육, 아이콘잉글리쉬(대표 박찬심, http://www.iconenglish.co.kr/)가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소비자들이 설문조사를 통해서 직접 선정하는 [2011년 하반기 중소기업 브랜드대상] 영어교육부문을 수상하며 영어 원서로 독서를 지도하며 아이들의 영어능력 향상, 책 읽는 습관을 만들어주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영어교육의 트랜드는 계속 변화한다. 요즘은 문법교육위주의 교육을 탈피하여 회화교육으로 방향을 튼 지 오래다. 또한 아이들의 영어 리딩 능력 향상을 위해 영어독서 프로그램을 이용하기도 한다. 책읽기와 영어교육,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영어원서 독서프로그램은 최근 엄마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변화하는 영어교육은 영어시험에서도 드러난다. 이르면 2016년부터 수능 외국어 영역 시험을 대체될 예정이라고 하는 국가영어능력평가(NEAT; National English Ability Test)는 읽기·듣기·말하기·쓰기 등 다방면의 외국어 구사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아이콘잉글리쉬가 실시하는 영어독서는 통합적인 영어 실력을 쌓을 수 있고 사고력를 높여주는 학습법으로 NEAT 대비 최고의 학습법으로 손에 꼽히고 있다.

특히 NEAT는 iBT시험처럼 컴퓨터로 시험을 치르게 되어 있다. 온라인 수업을 병행하고 있는 아이콘잉글리쉬의 수업과 궤를 같이 하고 있는 것이다.

아이콘어학원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블렌디드러닝(Blended learning)”으로 학생 스스로 자발적으로 독서하고, 영어를 친숙하게 읽고 쓸 수 있는 영어전문도서관 “스토리비(Story Bee)”를 개관했다. 양질의 서적을 접할 수 있도록 1만여 권 이상의 영어원서가 갖추어져 있으며 학생들의 독서능력향상과 동기부여를 위해 독서통장제도를 이용하여 책을 읽은 후 온라인 북퀴즈를 풀고 독서통장에 포인트를 적립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자발적 독서를 권유하는 시스템을 이용한다.

또한 온라인 수업을 병행하여 STORY, SPEAKING, WRITING, & NONFICTION을 제공하여 아이가 영어를 접하는 시간을 극대화시키고 영어수업만으로 부족한 다양한 정보를 가정에서도 학습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읽기만 하면 쓰기와 말하기는 어떻게 해? 스토리비에서는 북클럽이라는 프로그램을 따로 운영하고 있다.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영어독서를 하며 읽은 책에 대한 토론을 하고, 서머리와 에세이까지 직접 작성해보며 영어 말하기, 듣기, 쓰기 능력을 동시에 고취시킨다.

또한 귀국(Returnee)학생들과 국제학교 및 영어영재 학생들을 위한 영재반에서는 영어몰입교육(immersion)을 위해 미국교과서를 기준으로 Language Art, Science, Social Studies, Vocabulary 외 다수의 Readers로 ESL환경에 맞는 체계적인 에세이 쓰기, 문학적인 배경지식 강화와 자기표현능력을 강화시키는 커리큘럼을 도입하고 있다.

온라인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스토리북을 통해 독서습관을 기르면서 영어공부까지 할 수 있는 아이콘잉글리쉬는 학생들이 보다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영어원서 스토리북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식의 보고(寶庫) 책을 읽으면서 영어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까지 통합적인 외국어능력을 자연스레 습득하는 영어공부를 원한다면 아이콘잉글리쉬에 문의해보자. 1만여 권 이상의 다양한 이야기들이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