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가정용금고도 터치하세요.

금고 전문제작회사인 디프로매트금고는 금고에 터치스크린락(TSL)을 장치한 F119, F125, F530TSL 금고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출시 된 제품들은 가정용금고들이며,사무용금고는 9월 출시 될 예정이다.이 제품들은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경향하우징페어에서 전시된다.

이번에 출시된 터치스크린 락 금고는,손끝으로 터치하면 패널의 스크린에 숫자가 나타나고,스마트폰과 같이 터치로 모든 기능을 작동시키는 제품이다.사용자 비밀번호를 최대 5개(4자리이상∼16자리)까지 수용할 수 있으며,비밀번호 앞뒤로 허수를 입력해 엿보기를 방지하는 기능을 갖춰 비밀번호 노출에 대한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을 줄 전망이다.

금고가 기울거나 외부충격 감지시 경보가 작동하고,비밀번호 5회 오류 시 전자락을 마비시킴으로 도난방지에 대한 걱정을 해소했다.꽃쌈지 금고에 TSL 장치를 추가하여 아이보리,블랙콤비,레드와인 등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 집안의 어느 자리에서도 인테리어와 잘 조화되도록 했다.

이 회사 장만영 대표는 “이번 신제품은 기존금고의 안전성에 터치스크린락을 접목해 편리성과 우아함을 동시에 갖춘 차세대제품”이라며 “소비가가 원하는 최고의 금고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