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아름답네요’, ‘She Is Not Following You’ 등을 발표하며 감성 힙합의 진수를 선보인 대표 힙합 뮤지션 이루펀트의 정규 2집 'Man On The Earth'가 오는 9일 자정 전격 공개된다.

'Man On The Earth'의 타이틀곡 ‘키덜트’는 ‘kid+adult’의 합성어로 숫자로 나이만 늘어갈 뿐 마음 속에 소년, 소녀의 감성을 간직한 어른들에게 바치는 곡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루펀트는 새 타이틀곡 ‘키덜트’의 공개에 앞서 티저영상을 공개하며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나는 가수다’를 패러디한 티저영상 ‘나는 랩퍼다’는 넘치는 재치와 높은 완성도로 이모을 사로잡은 것.

10cm의 권정열이 함께 멋진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 바 있는 이루펀트는 ‘키덜트’에서 그룹 비스트의 윤두준과 함께 호흡을 맞췄다. 평소 이루펀트의 멤버들과 음악적 교류를 이어오던 윤두준은 새 앨범 활동으로 바쁜 스케줄에도 멤버들의 요청에 흔쾌히 응했다는 후문이다.

이루펀트의 정규 2집에는 타이틀곡 ‘키덜트’를 비롯해 꿈을 잃지 않고 노력하는 아름다움을 노래한 ‘해에게서 소년에게’, 소울컴퍼니의 라임어택과 화나가 각각 참여한 ‘짧은 손가락’, ‘바라봐 다’, 지난 싱글을 통해 공개되었던 ‘'Bye Bye Bike', 먼저 공개되어 큰 사랑을 받았던 ‘여전히 아름답네요’, ‘She Is Not Following You’ 등 총 11곡이 수록돼 있다.

이루펀트의 이번 정규앨범을 제작한 로엔엔터테인먼트 측은 “그 동안 팬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만큼 기대를 부응할 수 있는 앨범이라고 자신한다. 이루펀트가 전하는 건강한 메시지에 모두 귀 기울여 달라”고 자신감을 전했다.

이루펀트의 새 앨범 'Man On The Earth'는 9일 멜론, 도시락, 엠넷닷컴, 싸이월드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한경닷컴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