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6월 15일까지 자선경매 행사
- 김연아, 박지성, 원빈, 이병헌 애장품 경매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이 유니세프와 함께 오는 6월 15일까지 김연아, 박지성, 원빈, 이병헌 등 유명 스타들이 참여하는 ‘G 스타도네이션’ 자선경매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선경매에 참여하는 스타의 애장품은 ▲ 박지성 선수 사인 유니폼 ▲ 김연아 선수 사인 유니세프 에코백 ▲ 배우 원빈 사인이 담긴 유니세프 티셔츠 ▲ 배우 이병헌 사인이 담긴 팬북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주전 선수들의 사인볼 등 총 5가지다.

참여하는 스타는 모두 유니세프 친선대사로 활동 중이다. 즐거운 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애장품을 선뜻 자선경매에 기증했다. 최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준우승을 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박지성 선수의 애장품이 벌써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G마켓 회원이면 누구나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매일 한번씩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입찰단위는 1000원이다. 입찰 가격이 동일 할 경우 가장 먼저 입찰한 사람에게 낙찰된다. 입금 고지 후 3일 내 입금 하면 된다.

자선경매의 모든 수익금은 유니세프와 넬슨 만델라 전 남아공 대통령이 함께하는 범 세계적인 아프리카 어린이 교육지원사업 'Schools for Africa' 캠페인에 전액 기부된다.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지역의 교육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G마켓은 행사 페이지에 ‘우리들의 응원메시지’ 게시판을 마련, 고객들이 직접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도록 했다.

G마켓 사회공헌팀 김주성팀장은 “이번 자선경매는 좋아하는 스타의 애장품도 구매하고 아프리카 어린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는 의미 있는 행사인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스타도네이션’을 검색하면 된다.

[한경닷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