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를 2일 실시한다. 6월 모의평가는 시험의 성격,시험 시간,문항 수 등을 본 수능과 같게 함으로써 수능 준비시험 성격을 갖는다. 대입 교육업체들은 시험 성적을 활용해 자신의 대입 가능성을 점쳐볼 수 있는 다양한 무료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진학사와 이투스교육은 '6월 모의고사 풀 서비스'를 실시한다. 진학사(www.jinhak.com)와 이투스(www.etoos.com) 홈페이지를 통해 △채점 △실시간 등급컷 △성적분석 △진학배치표 △해당 점수 추천대학 등을 한 페이지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채점 후 점수가 낮게 나온 부분은 영역별 해설강의를 들어 보완할 수도 있다. 진학사의 'PASS 프로파일'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된다. 올해 모의고사 성적을 지난해 수능 기준으로 환산해 목표대학의 합격 여부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또 목표대학을 설정하고 평균 백분위를 입력하면 작년 합격자 대비 등수를 알려주는 '작년 합격자 중 나는 몇등' 이벤트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투스는 시험 당일 밤 9시부터 3시간 동안 이종서 이투스청솔 교육평가연구소장이 직접 온라인 실시간 입시상담을 실시한다. 학생들이 게시판에 입시에 관해 질문하면 바로 답변을 해주는 식이다.

비상에듀는 휴대폰 SMS를 통해 예상 등급컷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한다. 1544-7663으로 자신의 응시 영역 점수를 보내면 예상 등급컷을 확인해 회신해 준다.

평가원은 시험 문제 및 정답에 대한 이의신청을 2일부터 6일 오후 6시까지 받는다. 시험 성적은 22일까지 수험생에게 통보된다.

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