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병헌이 국제 영화 페스티발인 ‘스크린 싱가폴’에서 할리우드 배우 톰 행크스와 함께 레드카펫을 밟는다.

‘스크린 싱가폴’은 6월 5일부터 12일까지 싱가폴에서 열리는 국제 필름 엔터테인먼트 페스티발. 미디어 콘텐츠의 시장에 관여하는 제작자, 연출자 그리고 연기자들이 함께 아이디어를 교환하는 비즈니스 페어 및 엔터테인먼트의 장으로 국제 영화계에 큰 획을 긋고 있는 영화제다.

8일간 열리는 이 페스티발에서 할리우드, 유럽, 그리고 아시아 필름들의 프리뷰와 레드카펫 프리미어가 열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페스티발의 하이라이트인 할리우드 레드카펫 프리미어에는 두 번의 아카데미 위너이자 할리우드 대표 배우인 톰행크스와 아시아 스타 배우 이병헌이 초청됐다.

영화제의 관계자는 이번 이병헌의 초청에 대해 “아시아와 서양을 이어줄 수 있는 완벽한 지리적 조건과 문화적 조건을 가지고 있는 싱가폴에서 열리는 행사이니 만큼, 아시아에서는 한류대표주자로 이름을 날리고, 헐리웃에서도 이미 G.I.Joe로 이름을 알린 배우로써 아시아와 헐리웃을 이어줄 수있는 대표 배우인 이병헌을 초청하였다”고 전했다.

올해 싱가폴에서 9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이병헌 주연의 영화 ‘악마를 보았다’는 올 초부터 기대작으로 불리며 많은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고 관계자는 덧붙였다.

영화 ’악마를 보았다’는 이미 토론토 영화제, 산세바스티안 국제영화, 선댄스 영화제 등 해외 우수 영화제들에 초청돼 호평을 받았으며, ‘G.I.Joe’(지아이조)로 성공적으로 할리우드에 입성한 이병헌의 차기작 역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경닷컴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