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자산운용은 이머징 소비와 환경&자원 관련 산업에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차세대 고성장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하이 천하제일 코리아 주식형 펀드'를 오는 21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하이 천하제일 코리아 주식형 펀드는 향후 글로벌 경쟁력과 안정적 실적을 기반으로 천하제일 기업으로의 성장이 가능한 기업군에 집중 투자함으로써 장기적으로 고수익을 추구하는 펀드다.

이 펀드에서 투자하는 천하제일 기업은 △미래 산업을 주도하고 △산업싸이클에 따라 진화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실적 우수 기업의 조건을 갖춘 차세대 성장 핵심 기업을 말한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산업싸이클을 바탕으로 섹터별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 전망이 우수한 업종에 집중 투자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승섭 하이자산운용 펀드매니저는 "이머징 국가의 소비 증가로 시장대응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고 이런 국가들이 자원소비를 가속화하여 자원가치가 더욱 부각되고 있다"고 내다봤다.

또한 "급속한 발전과 많은 소비 생산으로 인하여 환경문제가 더욱 우려될 것"이라며 "앞으로는 이머징 시장의 소비 제품 대응능력, 그린에너지 개발, 자원가치 보유기업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하이 천하제일 코리아 증권 펀드는 하이투자증권, 대우증권, 삼성증권, 기업은행, 우리은행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