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지희 더 그레이스’의 멤버 천무 스테파니(24·본명 김보경)가 발레리나로 돌아왔다.

2년 전 단독 콘서트를 눈 앞에 둔 어느 날 심각한 허리 부상으로 가수 활동은 접은 스테파니는 그 후 눈물겨운 재활과정을 통해 발레리나로 다시 태어났다.

리얼 엔터테인먼트채널 QTV는 발레리나 스테파니의 인터뷰를 독점으로 담은 '리얼 인터뷰, 천상지희 스테파니'를 특별 방송한다.

최근 야윈 모습의 발레 공연 사진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스테파니는 열 두 살 때 이미 세계예능교류협회가 주최한 발레 콩쿠르에서 대상을 받을 정도로 발레 신동이었다.

그러다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진행된 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 노래짱 대상을 받으면서 발레리나의 꿈을 잠시 접고 한국에서 가수 활동을 펼치게 됐다.

하지만 2년 전 일본에서의 단독 콘서트를 코앞에 두고 허리 부상을 당해 도저히 움직일 수 없을 지경이 됐다. 6개월간 집밖으로 나가지 못했고 외로움과 우울증에 시달렸다.

모든 것이 사라지는 순간이었지만 재활 과정을 통해 이겨냈고 지금은 발레리나로서 또 다른 삶을 시작했다.

프로그램은 스테파니가 LA발레단의 공연 '호두까기 인형'의 제2막에서 이국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아라비안 여인 역을 맡아 열연 중인 리허설 현장을 직접 찾았다.

LA 발레단 써덜 크리스텐슨(Thordal Christensen) 아트 디렉터는 "스테파니의 내면에는 강인함과 차분함이 있다"며 "신체 조건도 좋고 기술적으로 아주 다재다능하다. 아주 좋은 무용수가 될 것이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스테파니는 인터뷰를 통해 갑자기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 활동을 그만두게 된 사연, 힘들었던 재활 과정, 발레를 다시 시작한 계기와 이유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 등을 모두 공개한다. 18일 밤 10시 방송.



한경닷컴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