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태웅, 中 풍력업체 구조조정에 수혜-현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증권은 7일 태웅에 대해 중국정부 풍력 구조조정안 발표로 수혜를 입을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원을 유지했다.

    한병화 현대증권 연구원은 "중국정부는 지난 주말 풍력터빈 및 부품업체에 대한 신규 진입 금지, 2.5MW이하의 터빈에 대한 기술도입 금지 등의 풍력 구조조정안을 발표했다"며 "중국이 이를 시행할 경우 공급과잉 수위가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현재 중국 내에는 약 70~80개의 풍력터빈메이커와 500개 이상의 부품업체들이 난립해 공급과잉이 극에 달한 상황인데, 이번 구조조정으로 상위 15위 이상의 업체를 제외한 상당수의 중소형 업체가 도산하거나 인수합병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그는 또 중국 정부는 2.5MW급 이상의 대형 터빈 제조 업체중심으로 업계를 재편하려 하고 있어 중국시장에서도 풍력터빈의 대형화 현상은 더욱 빠르게 진행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한 연구원은 "이번 구조조정으로 태웅은 직접적인 수혜를 입을 것"이라며 "태웅은 중국 최대의 유틸리티업체들이자 풍력단지 개발업체들에게 연간 약 200억~300억원의 풍력터빈용 플랜지를 수출, 약 15~20%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인지 기자 inj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16만원 간다…4분기 영업익 20조 돌파 전망"-다올

      다올투자증권은 2일 삼성전자의 목표주가를 기존 13만6000원에서 16만원으로 높였다. 메모리 반도체 업계에서 생산능력이 가장 커 메모리 호황의 수혜를 누릴 것이란 이유에서다. 직전 거래일 삼성전자의 종가는 11만9...

    2. 2

      오늘 장 체크리스트 (2일 금요일)

      오전 9시 정부 시무식오전 10시 한국거래소 지연 개장(프리마켓 없음)기획재정부, 재정경제부·기획예산처 분리...

    3. 3

      "LG엔솔, 얼티엄셀즈 가동 중단으로 추가 투심 악화…목표가↓"-NH

      NH투자증권은 2일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해 "곧 발표될 얼티엄셀즈 가동 중단이 센티먼트(투자심리) 측면에서 비관의 정점을 찍을 것으로 보인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64만원에서 49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