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조가 거의 들어가지 않은 누드 메이크업이 대세였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투명한 피부와 화사하고 밝은 컬러의 메이크업이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바닐라코는 ‘프레쉬 레이디 세트’, 맥(MAC)은 ‘원더 우먼 컬렉션’, 애경 조성아 루나는 ‘마린 로얄 메이크업’ 등을 선보였다.

이 제품들은 피부에서 색조까지 올봄 메이크업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세트형’ 제품으로 가격적인 장점뿐 아니라 메이크업에 익숙하지 않은 새내기들이 활용하기에 좋아 호응이 높아지는 추세다.

아이스타일24는 3월1일 전까지 2주간 메이크업 세트 제품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1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우수한 보정력과 자외선 효과를 갖춘 올인원 베이스부터 섀도우 펜슬까지 구성된 ‘로트리 모이스춰 스킨프라이머 팩트 세트’가 인기 상품이다.

한편, ‘2011년 새 학기 메이크업 특별강좌’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세트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대학교 새내기 메이크업부터 4학년 면접 대비 메이크업까지 학년 별 맞춤형 메이크업 팁을 소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옥션에서는 메이크업 기본 베이스부터 색조화장으로 구성된 세트 제품이 인기를 얻으면서 관련 제품 판매량이 최근 2주간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기존가 대비 최대 79% 할인된 1~2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구입 가능하고 이외에도 ‘SKIN79 베이스’, ‘색조화장 제품 패키지’를 최대 50%까지 온라인 단독으로 선보인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에서는 ‘조성아루나 풀세트’와 색조화장품을 취향대로 선택 구매 가능해 저렴한 비용으로 자신만의 메이크업세트를 고를 수 있는 ‘리오엘리 리얼 포인트 메이크업 패키지’ 제품도 인기가 높다.

특히 롯데닷컴에서 단독으로 구성한 ‘에스티 로더 New Year 코치 메이크업 칼라 콜렉션 레드’와 ‘클리오 워터프루프 펜라이너 킬블랙 스페셜 한정세트’ 제품은 단연 인기 상품.

브랜드 패션몰 아이스타일24의 고원일 MD는 “메이크업 세트 제품은 단품으로 각각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하여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피부표현에서 색조까지 한번에 해결 가능해 실용적이다”라며 “봄을 맞아 화사한 메이크업을 원하는 여성들이 여러모로 활용하기 좋은 제품이다”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주세경기자(jsk@kmo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