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양용은, 4강 진출 실패했지만 상금 3억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WGC 액센츄어 매치플레이…결승 오른 카이머 세계랭킹 1위로
    월드골프챔피언십(WGC) 액센츄어 매치플레이챔피언십에서 승승장구하던 양용은(39 · 사진)의 기세가 8강전에서 꺾였다.

    양용은은 27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리츠칼튼GC에서 열린 대회 4라운드에서 매트 쿠차(미국)에게 1홀을 남기고 2홀을 뒤져 4강 진출의 꿈을 접었다. 양용은은 16강전에서 지난해 US오픈 우승자 그레임 맥도웰(북아일랜드)을 꺾어 2008년 최경주(41 · SK텔레콤) 이후 3년 만에 8강에 오른 한국 선수가 됐지만 4강으로 가는 관문을 넘지 못했다. 양용은은 8강 진출 상금 27만달러(약 3억원)를 챙겼다.

    대회 결승은 마르틴 카이머(독일 · 세계랭킹 2위)와 루크 도널드(잉글랜드 · 9위)의 대결로 압축됐다. 이에 따라 지난해 이안 폴터(잉글랜드)에 이어 2년 연속 유럽 선수가 이 대회 우승컵을 차지하게 됐다.

    버바 왓슨(미국)을 1홀 차로 제치고 결승에 오른 카이머는 28일 발표될 세계랭킹에서 1위 자리에 오른다. 만 26세인 카이머는 1986년 랭킹 집계 이후 두 번째로 어린 나이에 1인자가 됐다. 최연소 랭킹 1위는 타이거 우즈다. 우즈는 21세 때인 1997년 1위에 올랐다. 카이머는 또 베른하르트 랑거에 이어 독일 선수로는 두 번째로 세계 톱랭커가 된다.

    ADVERTISEMENT

    1. 1

      '세기의 라이벌' 알카라스 - 신네르 "컨디션 최고… 한국팬들 환영에 보답하는 플레이할 것"

      오는 10일 한국에서 맞대결을 펼치는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단식 세계 랭킹 1, 2위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와 얀니크 신네르(이탈리아)가 한국 팬들에게 명승부를 약속했다. 알카라스와 신네르는 9일...

    2. 2

      [포토] 다니엘헤니와 함께하는 테일러메이드 Qi4D 신제품 드라이버

      테일러메이드 브랜드 앰배서더인 쏘뻐디(왼쪽부터), 다니엘헤니, 배우 이상우가 9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워커힐에서 열린 테일러메이드 Qi4D 드라이버 출시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테일러...

    3. 3

      지애드스포츠, 방신실·리슈잉·조혜림·송지아 영입

      스포츠마케팅 전문 기업 지애드스포츠가 2026시즌을 앞두고 대어급 선수와 우수 유망주를 대거 영입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선수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9일 밝혔다. 지애드스포츠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