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MBC "엄기영 전 사장에 대한 자문료 지급 정당" 공식입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MBC측이 엄기영 전 사장에 대한 자문료 지급 논란에 대해 공식 해명했다.

    20일 이진숙 MBC 대변인은 보도자료를 통해 "엄기영 전 사장에 대한 자문료 지급은 회사 경영에 도움을 얻기 위해 전직 사장을 자문으로 위촉한데 따른 정당한 경비지출이며, 자문선정 및 경비제공 등의 전 과정은 회사의 적법한 절차에 따라 이뤄졌다"고 밝혔다.

    이어 "MBC 사규에 '사장은 업무상 필요에 따라 고문, 자문위원 등을 둘 수 있다'고 명시돼 있다"면서 "이 규정에 근거해 작년 3월 MBC는 엄기영 전 사장을 자문으로 위촉해 회사 경영과 향후 발전방향 등에 대해 수시로 자문을 구해왔으며, 필요한 경비와 차량 등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이는 앞서 일부 언론에서 "엄기영 전 MBC 사장이 사퇴 이후 지난 11개월 동안 MBC로부터 매달 1000만원의 월급과 150만원의 활동비, 에쿠스 차량, 운전기사 등을 지원받아왔다"라며 "MBC 전직 사장 중 이런 예우를 받은 것은 엄 전 사장이 처음"이라는 보도에 대한 해명이다.

    엄기영 전 사장에 대한 자문 위촉은 회사 경영상의 필요와 회사발전에 기여한 전직 사장에 대한 예우차원에서 진행된 것이라며 의혹을 일축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걸그룹 엔믹스(NMIXX)와 함께 줌바(Zumba) 안무

      피트니스 브랜드 줌바(Zumba) 클래스가 1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공간 920’에서 열려 걸그룹 엔믹스(NMIXX)와 참석자들이 줌바 안무를 즐기고 있다. 줌바는 국내 인기 걸그룹 엔...

    2. 2

      SBS, 틱톡 크리에이터 초청…"이게 K콘텐츠입니다"

      SBS와 틱톡이 국내외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한 K-콘텐츠 미디어트립(K-Contents Media Trip)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올해 초 SBS가 틱톡 플랫폼에서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SBS 드라...

    3. 3

      HK직캠|이혜성, '어둠을 밝히는 눈부신 미모'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11일 오전 서울 한남동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2026 폴스타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폴스타 3'와 '폴스타 5'를 공개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