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글·트위터, 이집트서 인터넷 필요없는 음성메일 서비스 나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글과 트위터가 힘을 합쳐 인터넷이 차단된 이집트에서 트위터를 통해 음성메일을 주고 받는 서비스에 나섰다.

    구글 공식 블로그는 지난주에 인수한 인터넷전화 업체 세이나우의 기술을 활용, 트위터의 기술자팀과 함께 이같은 아이디어를 현실화했다고 지난 1월 31일(현지시간) 밝혔다.

    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국제전화 번호 '+16504194196, +390662207294, +97316199855'로 음성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또 이 서비스는 해시태그 #egypt와 함께 즉시 트윗된다. 인터넷 없이도 소식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사용자들은 똑같은 전화 번호로 전화를 걸어 메시지를 확인하거나,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위터 계정(twitter.com/speak2tweet)에서 음성메시지를 들을 수 있고 또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

    구글은 이 서비스가 이집트인들간 연결을 도울 수 있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서 트위터는 이집트 반정부 시위 이후 인터넷이 차단된 가운데 지난 1월 28일 자사 블로그에서 '트윗은 반드시 흘러야한다'(The Tweets Must Flow)는 성명을 발표하며 '표현의 자유'를 강조했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킹받는 제품"…279만 유튜버 '잇섭' 아이폰 꼬집은 이유

      "뭔가 제품의 질도 가격도 의도도 그렇고…보다 보면 뭔가 킹받고(킹+열받다) 괘씸한 제품들이 있거든요. 그런 괘씸한 제품에 주는 상입니다."유튜브 구독자 약 279만명을 보유한 테크 크리에이터 '...

    2. 2

      KT '위약금 면제' 1만명 떠났다…고객 뺏긴 SKT '혜택' 보니

      KT가 '위약금 면제' 조치 첫날 약 1만명의 가입자가 이탈했다. 이탈자의 절반 이상이 SK텔레콤으로 넘어갔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이 이동통신 시장점유율 40%선을 회복하기 위해 총력을 다할 가능성이...

    3. 3

      머스크 AI '그록', 미성년자 노출 이미지 생성 논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인공지능(AI) 기업 xAI의 챗봇 '그록'(Grok)이 미성년자를 부적절하게 묘사한 이미지를 생성하고 게시한 사실이 드러났다.2일(현지시간) 그록은 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