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 허니콤 탑재 태블릿PC '지슬레이트'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전자가 안드로이드 3.0 버전(허니콤) 운영체제를 탑재한 태블릿PC '지슬레이트'를 내놓는다.

    LG전자는 미국 통신사업자 T모바일USA와 안드로이드 태블릿PC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오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호텔에서 열리는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이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구글의 태블릿 전용 안드로이드 3.0 버전인 허니콤 운영체제(OS)를 탑재해 달라진 위젯과 멀티 태스킹 속도의 개선, 5.0 버전의 지도 등 구글의 최신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휴대성과 가독성을 최적화 해 한 손에 쥐어지는 디스플레이 크기, 고성능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강력한 성능을 갖춘다.

    LG전자는 올해 태블릿PC의 경쟁이 본격화되는 만큼, 고성능 하드웨어 및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 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태블릿PC 지슬레이트는 올해 상반기 미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판매될 계획이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구글에 선 그은 디즈니…"제미나이는 마블·픽사 IP 못 써"

      '챗GPT' 개발사 오픈AI와 '콘텐츠 제국' 디즈니가 지식재산권(IP)으로 손을 잡았다. 디즈니는 오픈AI에 10억달러(1조4750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단행한다. 생성형 AI 기술...

    2. 2

      "그냥 어린이 장난감인 줄 알았는데"…개인정보 유출 가능?

      동용으로 인기를 끄는 인공지능(AI) 장난감이나 스마트 교구가 보안에 취약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일부는 한국에서도 시판되는 제품이었다.비영리 단체 모질라 재단은 19일(현지시간) 유럽의 보안업체 7A시큐리티에 의뢰해...

    3. 3

      통신 사각지대 없는 '스타링크'인데…중국 영해서 사용 '불가'

      중국 해역에서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우주기업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를 사용한 외국 선박이 중국 당국에 적발됐다. 통신 사각지대가 없는 것으로 유명한 스타링크는 중국에서 장비 사용이 허가되지 않아 중국 영해에 진입할 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