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첫 방송된 SBS 새 월화드라마 '아테나: 전쟁의 여신'의 OST 중 '내려놔요'가 첫 방송이 끝난 직후인 14일 자정 디지털 음원으로 각종 음원 사이트에 공개되면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브라운아이드소울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한 '내려놔요'는 세련된 멜로디와 고급스러운 사운드를 선보이며OST 의 수준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 곡은 이별 후 떠나간 연인을 떨쳐내지 못하는 이의 마음을 노래한 가사로 '아테나'의 정우성과 수애의 앞에 펼쳐질 슬픈 사랑의 운명을 담았다.

또한 태연의 '사랑해요'는 13일 오전 10시에 각종 음악사이트에 공개해 드라마 첫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았으며, 헤어지는 연인을 붙잡으려는 여자의 심리를 표현한 발라드 곡으로 태연 특유의 애잔함이 잘 표현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외에도 '아테나' OST에는 박효신을 비롯 슈프림 팀, 강타, 장재인 등이 참여해 드라마의 분위기를 멋지게 연출할 예정이다.

한편 '아테나:전쟁의 여신'은 지난해 신드롬을 일으켰던 KBS 2TV 드라마 '아이리스'의 스핀오프작으로 한반도를 벗어나 세계를 누비는 첩보원들의 활약상을 담은 첩보액션 블록버스터 드라마로 정우성, 차승원, 수애, 이지아, 김민종, 유동근 등이 출연한다. 매주 월화요일 오후 9시 55분 방송.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