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민진, 샌드위치 사려다 20억 바이올린 도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김민진(32)씨가 영국 런던의 한 전철역 인근에서 전세계에 450대 밖에 없는 것으로 알려진 바이올린 '스트라디바리우스'를 도난당했다고 영국 일간 메일이 6일 보도했다.

    김씨는 지난달 29일 오후 친구와 함께 맨체스터에 있는 가족과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런던 유스턴역으로 가던 중 샌드위치와 커피를 사기 위해 잠시 가게에 들렀다.

    그는 샌드위치와 커피를 고르기 위해 바이올린 케이스를 잠시 바닥에 내려놓았고, 잠시 한눈을 판 사이 3명의 도둑이 몰래 이를 들고 사라졌다고 목격자들은 전했다.

    당황한 김씨는 점원에게 "내 가방을 봤느냐, 경찰에 전화를 걸어달라, CCTV는 있느냐"면서 "어떻게 좀 해달라"고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경찰은 도둑들이 가방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모르고 훔쳤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웬만한 악기 딜러라면 스트라디바리우스를 한눈에 알아보기 때문에 시장에서 팔기도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다.

    김씨가 장기 임대한 스트라디바리우스는 300년 이상 된 것으로 약 120만파운드(한화 약 21억4천만원)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으며 도난 당시 검은 케이스에는 2개의 명품 활도 들어 있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보험업체인 라크 인슈어런스 브로킹 그룹은 제보 포상금으로 1만5000파운드를 내걸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수면유도제 복용 후 운전…전봇대 들이받은 여성 BJ

      수면유도제를 복용하고 운전하다 전봇대를 들이받은 여성 BJ가 경찰에 입건됐다.2일 서울 광진경찰서는 약물에 취해 차를 몰다가 전봇대를 들이받은 혐의(도로교통법상 약물운전)로 30대 여성 인터넷 방송인(BJ) A씨를 ...

    2. 2

      종각역 3중 추돌 사고…1명 사망·9명 부상 [종합]

      2일 퇴근길 서울 종로구 종각역 앞 도로에서 승용차 2대와 택시 1대가 잇따라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연합뉴스는 이날 오후 6시 5분께 발생한 이 사고로 1명이 사망하고 9명이 다쳤다고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70...

    3. 3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서훈·김홍희만 2심 간다

      검찰이 1심에서 전원 무죄 판결을 받은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피고인 중 일부에 대해서만 항소하기로 했다. 무죄 판결 직후 정치권에서 ‘조작 기소’라는 비판이 쏟아진 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