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식이요? 이젠 걱정 안합니다.” 10만 개미들, 자신감의 원인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식시장을 꿰뚫는 날카로운 안목으로 ‘타이밍의 신’으로 불린 주식고수가 자신의 투자비책을 무료로 공개해 10만 명이 넘는 추종자가 몰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원금손실로 실의에 빠져있던 개미들이 투자비책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했다는 이야기가 알려지면서 투자비책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이 더욱 확산되고 있다.


    수소문 끝에 찾아간 소문의 주인공은 ‘송지헌의 사람in’에 주식고수로 출연한 이종형씨였다.

    여태껏 밝히지 않았던 투자비책을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무료로 공개한 이종형씨는 개미들이 주식시장에서 실패하는 이유에 대해 “좋은 종목을 잡는 능력이 아니라 최적의 매매 타이밍을 잡아내지 못하는 데 있다”고 지적했다.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성장 가능성이 있는 종목을 손에 넣더라도 언제 하락할지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에 금방 종목을 손에서 놓아버린다는 것이다. 반면 크게 상승하는 종목들에는 더 오를 것이라는 기대감에 추격매수에 나서다 손해를 보는 경우도 많이 보았다고 이종형씨는 설명했다.

    때문에 이종형씨는 적절한 매매 타이밍을 잡지 못해 주식시장에서 고전하는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무료카페에 개설된 ‘실시간 무료 리딩방’ (http://cafe.naver.com/ustock )을 통해 봉사를 실시하고 있었다.

    장이 열리는 도중에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장중리딩은 ‘타이밍의 신’이라 불리던 이종형씨의 정확한 시장분석을 통해 최적의 매수 가격대와 수익실현 타이밍을 짚어주기 때문에 개인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었다.

    실제로 매일 아침마다 장중리딩을 듣기 위해 몰려드는 사람들로 장이 열리기 전부터 카페는 접속폭주가 일어날 정도였다. 봉사를 시작한지 불과 1년도 되지 않는 짧은 기간에 10만 명이 넘는 지지자들이 생긴 것을 보면 이종형씨에 대한 개인 투자자들의 두터운 신뢰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최근 시장에서 이목을 끌고 있는 LG전자, 진흥기업, 성융광전투자, HS홀딩스, 대호에이엘, 모빌리언스, LG화학, 파루, 온세텔레콤, 보성파워텍, 지아이블루 등의 종목들에 대해 이종형씨는 급변하는 시장상황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매매 타이밍의 중요성을 다시금 강조했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제공 : 주식정보카페 (http://cafe.naver.com/ustock )

    ADVERTISEMENT

    1. 1

      "우리가 알던 삼성이 돌아왔다"…증권가 목표가 줄상향

      삼성전자가 역대 최대 실적에도 8일 주식시장에서 약보합세로 장을 마쳤다. 시장 눈높이에 부합하는 성적표였지만 실적 기대치가 주가에 반영돼 온 만큼 재료 소멸로 인식한 모양새다. 증권가는 메모리 회복이 본격화했다면서 ...

    2. 2

      버핏 후계자 첫 연봉 360억원…S&P기업 '최고'

      워런 버핏의 후계자 그레그 에이블 벅셔해서웨이 최고경영자(CEO·사진)가 S&P500 기업 CEO 중 최고 수준의 연봉을 받는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벅셔해서웨이는 지난 6...

    3. 3

      "中 증시 올해 20% 오를 것…텐센트·알리바바·BYD 유망"

      중국 증시가 올해도 양호한 흐름을 보일 것이란 월가 전망이 나왔다. 인공지능(AI) 기술 확산과 기술주 실적 개선, 정부 지원책 등이 맞물려 글로벌 자금이 폭넓게 유입될 것이란 분석이다.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