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경 펀드가이드' 새 버전 나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톱5·유망펀드 등 5개 탭 구성
    실시간 뉴스 신설…속도 빨라져
    안드로이드용 앱 15일께 출시
    직장인 이현주씨(35)는 최근 코스피지수가 강세를 보이자 3년 전 가입했던 주식형펀드 수익률이 궁금했다. 2000만원을 넣었는데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로 수익률이 반 토막 난 뒤엔 아예 들여다 보지도 않았다.

    아이폰을 쓰는 이씨는 마침 친구가 선물해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 응용프로그램) '한국경제 펀드가이드'를 다운받았다. 그 자리에서 '수익률 계산기' 항목을 선택,가입 펀드명과 가입일 · 금액을 입력하니 곧바로 현재 수익률이 23%라고 떴다. 이씨는 "한경 펀드가이드로 손쉽게 수익률을 확인해 보니 그동안 참고 기다린 보람을 느낀다"며 즐거워했다.

    ◆한경 펀드가이드 업그레이드

    이씨처럼 '한경 펀드가이드'를 통해 자신이 투자한 펀드 수익률을 즉시 확인하거나 새로 가입할 펀드를 고르는 투자자가 부쩍 늘고 있다. 출시되자마자 아이폰 앱 경제카테고리 유료 인기항목 상위권에 오른 한경 펀드가이드가 8일부터 대폭 업그레이드(v1.1) 됐다. 기존 가입자는 업그레이드만 하면 되고 신규 가입자는 종전과 같이 1.9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된 한경 펀드가이드는 △TOP5 펀드 △오늘의 유망펀드 △수익률 계산기 △마이펀드 △한경 펀드뉴스 등 5개 탭(항목)으로 구성됐다. 'TOP5 펀드'에선 현재 시점에서 최고 수익률을 내고 있는 5개 펀드의 수익률 그래프와 평가등급,기준가격,설정액,총보수 및 수수료,펀드설명서 등 상세 정보를 볼 수 있다.

    '오늘의 유망펀드'는 주식형(액티브,인덱스)과 국내 혼합형,해외 주식형,해외 혼합형 등 유형별 최근 3개월과 1년 평균 수익률과 연초 이후 설정액 증감이 표시된다. 해당 유형을 터치하면 1년 수익률 상위순으로 유망펀드가 나타나며 해당펀드를 선택하면 에프앤가이드가 매긴 평가등급(별 다섯 개가 최고) 등 자세한 정보가 뜬다.

    ◆펀드뉴스 실시간 제공

    '수익률 계산기'에선 자신이 가입한 날로부터 현재까지 정확한 수익률 계산이 가능하다. 신문에선 지면 제약 때문에 상위 몇 개 펀드 수익률만 보여주거나 1개월,3개월 또는 1년 수익률만 게재하지만 한경 펀드가이드를 통하면 전체 공모펀드 8000여개 중 설정액 100억원 이상인 2400여개 펀드의 수익률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다.

    뉴스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한경 펀드뉴스' 탭에선 한경의 장기분산투자 기획시리즈인 '펀드로 저축합시다(Save In Fund)' 관련 기사와 주간펀드 시황,새로 나온 펀드 등 각종 뉴스가 뜬다. '마이메뉴'에 가입 펀드와 관심 펀드를 올려 놓으면 해당 펀드의 수익률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한경 펀드가이드에 데이터를 제공하는 에프앤가이드 측은 "갤럭시S 등 안드로이드폰용 앱도 오는 15일께 내놓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명수 기자 ma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모아라이프플러스, 피지컬AI 데이터센터 부문서 첫 연단위 매출 계약

      모아라이프플러스는 차세대 AI 인프라 사업인 ‘피지컬 AI 데이터센터’ 부문에서 처음으로 연간 단위 고정 매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계약은 기술 검증(PoC)이나 파일럿 단계를 ...

    2. 2

      "예쁘게 사랑할게요"…노진원, 손녀뻘 여친 정체 '당혹'

      배우 노진원이 한 장의 사진 때문에 해프닝을 겪었다. 연애 고백처럼 보였던 게시물이 사실은 AI 합성 이미지였던 것이다. 노진원은 1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장문의 글을 올리고 최근 불거진 논란에 대해 직접...

    3. 3

      "과학영재, 의대쏠림 꺾이나"…4대 과기원 '의대진학 자퇴' 급감

      국내 4대 과학기술원(KAIST·UNIT·GIST·DGIST)에서 의·치대 진학을 위해 자퇴한 학생 수가 전년보다 절반 가까이 줄었다. 19일 국회 과학기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