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갤럭시S, 日서 흥행예고…첫 주 판매 아이폰4 제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 갤럭시S 스마트폰이 일본에서 아이폰4 인기를 위협하며 초반 흥행몰이에 성공하고 있다.

    3일 일본 전자유통망조사회사인 BCN(BCNRANKING)에 따르면 갤럭시S는 10월 넷째주(25~31일) 휴대폰 주간 판매량 순위에서 아이폰4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일본 휴대폰 시장에서는 지난 6월 아이폰4 16GB, 32GB 두 모델이 출시된 후 이들 제품이 1,2위를 차지해왔다. 갤럭시S는 18주 만에 이 기록을 깨고 한 주간 가장 많이 팔린 제품에 선정됐다. 선예약만으로도 이미 5만대 가량 팔린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S는 지난 달 28일 일본 최대 통신사업자인 NTT도코모를 통해 일본 시장에 정식으로 진출했다. 일본향 갤럭시S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2.2버전(프로요)를 탑재했고 4인치 수퍼 아몰레드(AMOLED.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와 1GHz CPU, 500만 화소 카메라 등을 장착했다.

    이밖에 안드로이드 마켓, 도코모 마켓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도코모 소비자 전용 메일 서비서, 일본잡지 전용 '마가스토어' 일본 특화 네비게이션 '젠린' 등도 지원한다.

    지난 6월 국내를 시작으로 미국, 유럽 등 해외에서 본격적으로 판매가 시작된 갤럭시S는 현재까지 글로벌 700만대 가량이 판매됐고 연말까지 1천만대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휴대폰 개통할 때 '안면인증' 괜찮을까?…정부 답변 보니

      휴대전화 개통 과정에서 안면인증 절차가 지난 23일부터 시범 적용됐다. 하지만 최근 잇따른 해킹 사고로 이동통신사에 대한 신뢰가 흔들리면서 안면인증 과정을 놓고도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이에 정부는 "...

    2. 2

      "명상하면 뇌 감정조절 기능 향상…MRI로 확인"

      명상이 단순히 힐링을 넘어 뇌 상태를 변화시켜 감정 조절을 돕는다는 사실이 국내 최초로 입증됐다.국내 1위 명상 앱 마보는 이덕종 용인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연구팀, 정영철 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

    3. 3

      AI 기본법 내달 시행…기업들 아우성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다음달 22일로 예정된 인공지능(AI) 기본법 시행을 예정대로 강행하기로 하면서 산업계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 법이 시행되면 한국은 세계 최초로 ‘AI 규제법’을 전면 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