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SK카드의 대표상품은 국내 최대 이동통신사인 SK텔레콤과 제휴해 만든 '터치원 카드'다. 기존 SK텔레콤 T멤버십 할인 서비스에 추가 혜택을 더해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신개념 제휴 할인카드다.

지난 7월 말 출시 이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10월 말 현재 터치원 카드는 총 20만장이 발급됐다. 입소문이 널리 퍼지면서 인터넷,콜센터 등을 통한 고객들의 자발적인 발급 비율이 25% 이상에 달한다.

터치원 카드는 기존 주유할인,마트할인 등 특정 제휴처에서만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 상품과는 달리 주유소 마트 영화 외식 학원 등 카드 사용이 빈번한 분야에서 모두 혜택을 제공한다. 또 단순히 신용카드에 이동통신사 멤버십 기능을 결합한 형태를 넘어서 주유 마트 학원 외식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더블할인의 형식으로 월 9만원,연간 최대 110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주는 게 특징이다.

터치원 카드 이용 고객은 T멤버십 가맹점에서 멤버십 한도 차감 할인과 터치원 자체 할인을 포함,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도미노피자에서는 최대 50%(VIP 할인 30%+터치원 할인 20%)까지 할인되며 베니건스나 TGIF 이용 시에도 기존 T 멤버십 할인(20%)에다 터치원의 할인(20%)을 더해 총 4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멤버십 한도가 소진된 이후에도 20%의 할인은 계속 제공된다. 아울러 미스터피자에서는 30%(T멤버십 15%+터치원 15%),롯데리아에서는 1000원당 200원(T멤버십 100원+터치원 1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터치원 카드로 SK주유소를 이용할 때 월 합산 이용금액에 따라 10만원당 1만원 상당의 모바일 할인권(월 최대 2만원 한도)이 제공된다. 전국의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할인점을 이용할 때에도 합산 이용금액에 따라 월 최대 2만원까지 모바일 할인권이 주어진다. 전국 학원에서도 수강료의 5%(월 최대 1만원 한도)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 밖에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대형 극장에서도 T멤버십 혜택 및 터치원의 혜택을 합해 연간 최대 12회(VIP 멤버십 6회+터치원 6회)의 무료 영화관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터치원 카드는 전국 SK텔레콤 지점,대리점 및 고객센터(휴대폰으로 국번 없이 114) 또는 T월드 홈페이지(www.tworld.c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T멤버십 혜택을 받으려면 먼저 SK텔레콤 멤버십에 가입해야 한다.

연회비는 1만원이며 전월 1일~말일 기준 국내외 일시불 및 할부 사용금액이 20만원 이상(SK주유소,이마트,롯데마트,학원업종 제외)인 고객에 한해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윤원영 하나SK카드 마케팅본부장은 "SK텔레콤 멤버십 회원이라면 필수적으로 소지해야 하는 '머스트 해브(must have)' 카드 상품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분석,가장 할인 서비스 수요가 많은 5대 핵심 소비 영역(외식,주유,마트,학원,영화)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쉽게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갑 속 퍼스트 카드(first card)'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순건 SK텔레콤 마케팅전략본부장은 "터치원은 SK텔레콤의 멤버십 혜택과 하나SK카드 시너지를 통해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슈퍼카드"라며 " 2500만여명의 SK텔레콤 고객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호기 기자 hg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