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두산인프라코어 군산공장 가 봤더니"…첫해 흑자 가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우증권은 18일 두산인프라코어의 군산공장은 첫해부터 연간 흑자 달성이 가능해 보인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1000원을 유지했다.

    이 증권사 성기종 연구원은 군산공장 탐방 후기를 통해 "굴삭기와 휠로더 생산 라인을 각각 지난 1월과 3월 가동하기 시작해 현재 각각 매달 100대씩 생산하고 있다"며 "올해 생산목표를 약 1200대, 내년에는 약 2000대로 설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산공장은 이미 지난 9월, 연간 누적 800대를 생산함으로써 영업이익 기준으로 지난 5월부터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첫해부터 연간 흑자 달성이 가능해 보인다고 성 연구원은 진단했다.

    그는 "공장가동 첫해에 흑자를 달성하는 것은 전통산업에서 이례적 사례이기도 하다"며 "군산공장의 올해 실적은 판매호조로 연초 목표액인 매출액 1300억원, 영업이익 50억원을 웃돌 것"이라고 전망했다.

    두산인프라코어의 해외 마케팅 강화로 군산공장에서 생산하는 제품 중 약 90%는 해외로 수출한다. 최대 수출국은 인도네시아와 중국으로 비중이 약 40%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성 연구원은 "주요 사업인 굴삭기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고 최근 완공한 군산공장 등 설비 증설에 따른 영업실적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한경닷컴 배샛별 기자 sta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각투자 장외거래소 사업자 NXT·KDX 컨소 예비인가

      금융위원회는 13일 토큰증권(STO) 유통을 맡을 조각투자 장외거래소(유통플랫폼) 사업자로 NXT(넥스트레이드)컨소시엄과 KDX를 예비인가 승인했다. 다만 루센트블록이 기술 탈취 문제를 제기한 NXT컨소시엄은 공정거...

    2. 2

      [특징주 & 리포트] '사모펀드에 팔린 SK이터닉스 급등' 등

      ● 사모펀드에 팔린 SK이터닉스 급등SK이터닉스가 13일 23.76% 급등한 2만865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에 매각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린 ...

    3. 3

      코스피, 장중 최고치 찍고 하락 마감…삼성전자 18만원 돌파

      코스피가 장중 최고치를 찍고 하락마감했다. 연휴를 앞두고 각 매매주체 별로 수급공방이 치열한 가운데, 삼성전자는 사상 처음으로 18만원선을 돌파했다.13일 코스피는 전일 대비 15.26포인트(0.28%) 내린 55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