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그룹 코리아는 보다 업그레이드된 MINI 삼총사인 ‘뉴 MINI 패밀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뉴 MINI 패밀리 모델은 MINI와 MINI 클럽맨, MINI 컨버터블로, 각각 쿠퍼와 쿠퍼S사양으로 출시됐다.

뉴 MINI 패밀리는 밸브트로닉 기술이 적용된 1.6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을 장착해 MINI만의 고카트(go-kart) 느낌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이 엔진은 직분사 시스템과 트윈스크롤 터보차저가 결합되어 동급에서 가장 강력하면서도 뛰어난 효율성까지 갖췄다. 쿠퍼S는 184마력(+9마력), 최대토크 24.5 kg.m(오버부스트시 26.5kg.m), 제로백 7.2초, 정부공인연비는 14.5km/l로 높은 효율성을 발휘하고 있다. 쿠퍼의 경우 최고 122마력(+2마력), 최대토크 16.3kg.m, 제로백 7.2초, 정부공인연비는15.3km/l에 달한다.

이번 새로 출시한 세 모델의 특징은 바로 날카로워진 디자인이다. 쿠퍼 사양은 앞 에이프런쪽에 검정색 가로 라인을 추가했으며 쿠퍼 S는 앞에 공기 흡입구를 늘리고 이 모델 특유의 스포티한 외관에 강렬함을 더했다. 모두 헤드램프와 안개등은 더욱 뚜렷해졌으며 LED 리어 라이트를 새롭게 적용했다.

뉴 MINI 패밀리의 가격은 2,990만원에서 4,490 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