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타진요' 왓비컴즈, 인터폴-경찰 공조 발표에 잠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타진요' 왓비컴즈, 인터폴-경찰 공조 발표에 잠적
    타블로의 학력 위조 의혹을 제기한 '타블로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이하 타진요) 카페의 매니저 왓비컴즈가 매니저 일을 그만두겠다고 발표했다.

    8일 왓비컴즈는 '타진요' 카페 공지글을 통해 한시적으로 카페 매니저를 그만두겠다는 맥락의 글을 게재했다.

    왓비컴즈는 "우리 카페가 경찰의 발표로 어려움에 봉착했다"며 운을 땐 뒤 "한시적으로 매니저를 그만두려고 합니다. 저는 미국국적의 한국인이며 현행범이 아닙니다. 인터폴과 공조해서 저를 체포할 사안이 절대로 아닙니다"고 경찰의 수사 발표에 대해 지적했다.

    또 그는 "명예훼손이 국제적 범죄입니까? 범죄자가 판결도 안 난 상태에서 저를 피의자 취급을 하는게 너무 화가 납니다. 친구의 아이디를 차용한게 무슨 죄가 됩니까? 할 말이 많지만 카페에 해가 될까봐 참겠습니다"라고 반박했다.

    글을 접한 네티즌들은 "희대의 사기꾼이 잠적한다" "자기만 살자고 발 빼는 것" "외국인 국적 한명에 19만명이 놀아났다"는 등의 댓글로 왓비컴즈를 비판했다.

    앞서 경찰은 8일 오전 "타블로와 관련한 졸업·성적증명서 등 모든 증명서와 그외 출입국 기록, 동문 진술 등을 확인한 결과, 타블로가 학력을 위조한 혐의를 발견하지 못했다"며 "타블로의 학력 위조는 사실이 아니다. 실제 스탠퍼드대 학·석사를 졸업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중간 수사 결과를 발표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金총리, 나주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에 "차질 없는 방역조치"

      김민석 국무총리가 9일 전라남도 나주의 한 돼지농장에서 발생한 아프리카 돼지열병(ASF)과 관련, "방역 조치를 차질 없이 이행하라"고 긴급 지시했다.총리실에 따르면 김 총리는 이날 ASF 발생 상황을 보고...

    2. 2

      '원 팀' 꾸린 K방산…K9 자주포·6000t급 함정으로 승부

      8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킹칼리드공항에서 차를 타고 수도 리야드 북서쪽으로 1시간30분가량을 달려 도착한 ‘2026 세계방산전시회(WDS)’ 전시장. 39개 한국 기업은 WDS 제3전시장 ...

    3. 3

      '中과 갈등' 日, 韓에 군사협력 확대 제안 가능성

      일본 집권 자민당이 지난 8일 치러진 중의원(하원) 선거에서 대승을 거두자 한국과 동아시아 외교·안보 환경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일본이 군사력 증강에 속도를 내면 중국과의 갈등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