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글, 구글TV 콘텐츠 제공업체 발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속보]구글이 4일 조만간 출시될 구글TV에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NBC유니버설과 아마존, 뉴욕타임스 USA투데이,트위터 등 기업명단을 발표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구글은 이날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CNBC 리얼타임 등 TV에 적용될수 있는 앱의 새로운 세상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CNBC 리얼타임은 구글TV 시청자들이 주가를 검색하면서 비즈니스 뉴스채널인 CNBC의 생방송 뉴스에도 접속할 수 있도록 돼 있다.

    구글은 또 아마존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를 통해 구글TV 시청자들이 일정한 비용을 내고 7만5000편 이상의 영화와 TV쇼를 볼수 있다고 소개했다. 넷플릭스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도 가능하다.

    구글은 앞서 지난 5월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소프트웨어 개발자회의에서 구글TV를 처음 공개했으며 10월 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소니,인텔과 함께 개발되는 구글TV는 인터넷을 서핑하면서 TV를 같이 시청할 수 있게 돼 있다. 구글TV는 구글의 안드로이드나 애플의 아이폰이 휴대폰 앱에 대한 마켓플레이스 역할을 하듯이 TV앱을 개발하는 콘텐츠 업체나 여타 파트너들이 플랫폼으로 활용할수 있다.

    구글은 TV에서도 경쟁사인 애플과는 다른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애플은 TV를 위해 포맷된 보다 좁은 범위의 특정 콘텐츠를 제공하려 하는 반면 구글은 모든 인터넷 콘텐츠에 접근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한편 구글은 이날 구글TV의 작동과 구입 방법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www.google.com/tv)를 공개했다.

    구글TV는 안드로이드 운영체계(OS)에 의해 구동되며 소니의 TV나 로지텍의 셋톱박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가격과 구체적인 출시 일정 등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로지텍은 6일,소니는 다음주 자체적으로 각각 기자회견과 관련 이벤트를 가질 예정이다.

    박성완 기자 ps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쿠팡 겨냥했나?…무신사, 모든 회원 대상 5만원 쿠폰팩 지급키로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5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지급에 나섰다.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를 일으킨 쿠팡이 보상안으로 같은 금액의 구매이용권을 지급하겠다고 했다가 빈축을 산 것과 대비된다.1일 관련...

    2. 2

      '안다르 모회사' 에코마케팅…베인캐피탈, 공개매수 나선다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 베인캐피탈이 안다르의 모회사인 코스닥시장 상장사 에코마케팅을 인수한다. 인수 예정 지분(43.6%)을 제외한 잔여 주식도 공개매수해 자진 상장폐지에 나선다.베인캐피탈이 설립한 특수목적...

    3. 3

      "국회의원 가족이면 쓰는 거냐"…논란의 대한항공 'A카운터' [차은지의 에어톡]

      최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직을 내려놓은 김병기 의원 가족들이 항공사에서 누린 특혜들이 회자되고 있다. 일반 탑승객에게는 ‘그림의 떡’이나 다름없는 프리미엄 혜택들이 국회의원 가족들에게는 제공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