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 U+ 시각장애인용 휴대폰 2천대 기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 U+ (부회장 이상철)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자인 하상장애인복지관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책 읽어주는 휴대폰’ 2천대를 기증한다고 6일 밝혔다.

    ‘책 읽어주는 휴대폰’은 LG전자 ‘와인폰3’ 휴대폰에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시키는 TTS(Text to Speech)기능을 탑재한 시각장애인용 맞춤 휴대전화기다.

    폰메뉴음성지원, 문자메시지 음성변환, 점자형 키패드 기능은 물론 지하철노선도 음성안내,카메라 메뉴 음성지원 등이 제공돼 시각장애인이 좀 더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이번에 LG U+가 기증하는 휴대폰은 중앙의 ‘OK’ 버튼을 누르면 LG상남도서관의 ‘책 읽어주는 도서관 서비스’에 무선으로 접속해 인문, 교양, 과학, 학습, 예술분야 등 5,000여권의 디지털도서 가운데 원하는 책을 다운받아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디지털 도서 정보이용료와 데이터통화료도 무료로 제공된다.

    LG U+는 ‘책 읽어주는 휴대폰’과 함께 시각장애인용 PC화면해설 소프트웨어와 저시력 보조기기 150대도 함께 지원한다.

    신청은 하상장애인복지관을 통해 10월 31일까지 우편이나 이메일로 접수를 받으며, 정보 보조기기 지원 신청서 및 활용계획서, 신분증, 장애인증명서 등을 첨부하면 된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상상이 현실로 되는 순간' K-로봇의 탄생

      "달려라 달려 로보트야, 날아라 날아 태권브이∼" 50년 전 스크린에 등장했던 로보트 태권브이가 긴 시간을 건너 현실에 등장했다. 유압로봇시스템 전문기업 케이엔알시스템은 태권도의 고장 무주군에 조성될 '...

    2. 2

      韓 로봇 OS 스타트업, 글로벌 무대 '도전장'

      로봇산업의 경쟁 구도가 빠르게 바뀌고 있다. 누가 더 정교한 로봇 팔을 제조하는지가 아니라 로봇에 공통으로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AI) 두뇌를 설계할 수 있는지가 기업 가치를 좌우하는 국면으로 접어들었다. 피지컬 A...

    3. 3

      네이버, 검색 점유율 60%대 탈환

      네이버가 사용자생성콘텐츠(UGC)를 앞세운 전략으로 검색 시장 점유율 반등에 성공했다. 4일 시장조사업체 인터넷트렌드에 따르면 2025년 네이버의 국내 검색 시장 평균 점유율은 전년 동기(58.14%)보다 4.7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