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4분기 연속 영업이익률 50%대 달성(상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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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은 4일 2분기 매출이 67억2000만원, 영업이익 35억4000만원, 당기순이익 3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5%, 영업이익 11%, 당기순이익 29%가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익률에 있어서도 영업이익률 53%, 당기순이익률 51%로 상장 이후 4분기 연속 영업이익률 50% 이상을 기록하며 매출, 이익 및 이익률 모두에 있어 동종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는 평가다.
1분기 및 2분기를 합한 상반기 매출은 130억원으로 게임빌의 역대 상반기 매출 최초로 100억원을 돌파하며 전년도 상반기 대비 약 37%의 성장을 보였다. 상반기 영업이익 71억원과 당기순이익 68억원 역시 역대 상반기 최고 이익 수준이다.
상반기 매출은 전년 대비 국내 부문에서 32% 성장한 114억원 및 해외 부문에서 88% 성장한 16억원(연결기준 27억원)으로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모두 견조한 성장을 일구어 냈다.
특히 2분기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이 돋보였으며 이는 2분기에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 '제노니아2' 등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 해외 오픈마켓에서의 성과가 주요인으로 작용했다고 게임빌은 설명했다.
국내 시장 역시 '2010프로야구', '2010슈퍼사커' 등 강화된 스포츠 장르를 비롯해 '놈4', '정통맞고2010', '하이브리드2' 등 주요 시리즈들의 꾸준한 흥행이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이용국 게임빌 CFO 부사장은 "국내와 해외에서 건실한 성과를 내고 있으며 특히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는 향후 성장성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며 "스마트폰과 무선인터넷 활성화를 바탕으로 한 국내외 시장의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해 성장세를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이익률에 있어서도 영업이익률 53%, 당기순이익률 51%로 상장 이후 4분기 연속 영업이익률 50% 이상을 기록하며 매출, 이익 및 이익률 모두에 있어 동종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는 평가다.
1분기 및 2분기를 합한 상반기 매출은 130억원으로 게임빌의 역대 상반기 매출 최초로 100억원을 돌파하며 전년도 상반기 대비 약 37%의 성장을 보였다. 상반기 영업이익 71억원과 당기순이익 68억원 역시 역대 상반기 최고 이익 수준이다.
상반기 매출은 전년 대비 국내 부문에서 32% 성장한 114억원 및 해외 부문에서 88% 성장한 16억원(연결기준 27억원)으로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모두 견조한 성장을 일구어 냈다.
특히 2분기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이 돋보였으며 이는 2분기에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 '제노니아2' 등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 해외 오픈마켓에서의 성과가 주요인으로 작용했다고 게임빌은 설명했다.
국내 시장 역시 '2010프로야구', '2010슈퍼사커' 등 강화된 스포츠 장르를 비롯해 '놈4', '정통맞고2010', '하이브리드2' 등 주요 시리즈들의 꾸준한 흥행이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이용국 게임빌 CFO 부사장은 "국내와 해외에서 건실한 성과를 내고 있으며 특히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는 향후 성장성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며 "스마트폰과 무선인터넷 활성화를 바탕으로 한 국내외 시장의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해 성장세를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