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 관리비통장'=자동 이체 때 각종 수수료가 면제되는 통장.이 통장으로 △적립식 상품 이체 월 20만원 △신용카드 월 10만원 이상 결제 △자동 이체 3건 이상 등록 등의 조건 중 2건 이상을 충족하면 다음 달에 무제한으로 전자금융 수수료가 면제된다. 고객에게 필요한 기간이나 항목의 자동 이체 내역만을 따로 출력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상하이 관광지·레스토랑 할인
◆우리은행 '상해트래블기프트 카드'=중국에서 열리는 상하이엑스포 기간 중 상하이 주요 관광지 및 레스토랑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중국 내 모든 은행연합회(CUP:China Union Pay)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상하이 9대 주요 관광지 입장권 50% 할인과 함께 레스토랑 호텔 등 100여개 가맹점에서 최고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액권 4종과 비정액권 1종 중 선택할 수 있다.
연12회까지 펀드 구성 재조정
◆알리안츠생명 '파워리턴 변액유니버셜보험'=세계 최대 채권운용사인 '핌코(PIMCO)'의 대표 펀드 '토탈리턴 글로벌 채권 재간접형 펀드'와 '이머징마켓 채권 재간접형 펀드'를 편입한 상품.모두 13개 펀드로 구성됐다. 시장 상황에 따라 연 12회까지 펀드 변경도 가능하다. 펀드 자동 재배분 기능을 이용하면 별도의 수수료 없이 6개월마다 미리 정해진 포트폴리오로 재조정해 투자할 수 있다.
지수연동예금 4종류 시판
◆신한은행 '세이프 지수연동예금 10-19호'=주가지수 변동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주가지수연동예금(ELD).원금이 보장되고 주가 상승률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된다. 고수익 상승형 10-19호,상승 안정형 10-19호,안정형 10-19호,양방향형 10-19호 등 네 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500억원씩 총 2000억원을 한도로 판매된다.
정보통신기업 단체 상해보험
◆삼성화재 '정보통신업체 전용 단체상해보험'=정보통신공제조합과 업무 제휴를 맺고 공동 개발한 상품.조합 회원사 임직원들에게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상해나 질병 등으로 인한 손해를 보상한다. 그동안 상대적으로 높은 보험료를 부담해왔지만 단체가입을 통해 일반기업과 같은 수준으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중도인출·추가납입 변액보험
◆푸르덴셜생명 'S-VIP 변액유니버셜보험'=변액유니버셜보험의 기본적 특징인 중도 인출 및 추가 납입 등이 가능한 데다 다양한 옵션 기능까지 더해 유연하게 노후를 대비할 수 있는 상품.특히 원금보증 옵션은 기본 납입 기간 중 납입한 보험료의 100%를 거치기간 이후에 보증받을 수 있다. 적립금보증 옵션은 옵션 부가시점의 적립금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최대 110%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결제·멤버십 기능 묶은 전자지갑
◆신한카드 '쇼터치' 서비스=신용카드 기능과 멤버십,쿠폰을 휴대폰에 한꺼번에 제공하는 전자지갑 서비스. GS25 편의점,GS칼텍스 주유소에서 서비스가 시작되고 9월부터는 GS슈퍼마켓,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 등의 매장 및 CGV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월 2000원이며 신한카드의 모바일카드 상품을 내려받고 쇼터치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올해 말까지 요금이 면제된다.
학원·유치원 최대 10% 할인
◆비씨카드 '키자니아 에듀카드'=전국의 모든 학원 및 유치원에서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의 무료입장권(연 1회)도 제공한다. 전월 신용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인터넷 유해사이트 차단 프로그램 아이세이퍼와 함께 교육전문가와 1 대 1 온라인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하이멘토 서비스 등도 무료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