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명품 자동차를 소유하고 논현동 고급 빌라에 거주하며 간단한 쇼핑에 4~500만원의 지출을 하는 럭셔리 일상. 선상 파티나 수십억을 호가하는 명품차를 수집하고 매일 미용실에서 헤어손질과 네일 케어를 받는 라이프스타일은 오직 상위 1%만 즐길 수 있는 것일까. 일반인으로는 좀처럼 시도할 수 없는 화려한 세계가 개인 투자자들에게 열리고 있다.

99년 벤처열풍이 불 당시 개인 투자자들은 재야고수 못지않은 큰 수익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주식부자가 된 개인 투자자들은 너나할 것 없이 돈 걱정 없는 생활을 했다. 그러나 2000년대부터 대부분의 종목은 거품처럼 사라졌고 주식부자들은 벼랑 끝으로 내몰렸다.

그들이 자신의 부를 끝까지 유지할 수 없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방탕한 생활이 문제랄 수도 있겠지만, 가장 큰 문제는 종목 및 투자전략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주식고수의 부재에 있었다. 소리 소문 없이 자취를 감춘 재야고수들만 보더라도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2008년 대폭락 장에서도 주식고수로 칭송받던 이들은 조용히 사라졌다.

거래소 지수가 폭등할 때는 누구나 기대한 이상의 수익을 달성할 수 있다. 그러나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폭락장에서도 고수익을 달성하는 진정한 주식고수야 말로 개인 투자자들의 희망과 등불이 되어 준다. 10여년이 넘도록 변함없는 수익률로 개인 투자자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 증권사관학교 장진영 소장이 산 증인이다.

▼봉사하는 ‘슈퍼개미’ 개인투자자 원금회복 ‘일등공신’

장진영 소장은 경이로운 수익률로 SBS스페셜 ‘쩐의전쟁’에 소개된 국내 최고의 슈퍼개미다. 그가 저술한 증권관련 전문서적 「실전 증권사관학교 X파일」 및 「대시세 종목의 비밀」은 출간즉시 베스트셀러에 오를 만큼 투자전략의 대가로도 통한다. 압축․제공된 종목마다 잇단 상한가를 달성해 개인 투자자들에게는 짱(zzang)이라는 호칭으로 더욱 친밀하다.

특히 저평가된 종목이 바닥권에서 좋은 재료를 보유할수록 불변의 진리처럼 엄청나게 상승한다는 사실을 명확하게 꿰뚫고 있는 증권사관학교 (http://www.jnbstock.com ) 장진영 소장은 개인 투자자들에게 꼭 필요한 고급 증권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데도 앞장서고 있다. 단적인 예가 소통의 창구로 마련한 증권정보채널이다.

“단기적으로 주가는 본연의 가치와 상관없이 시장상황에 의해 하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장기적으로는 놀라울 정도로 해당 가치를 향해 회귀하는 현상을 보입니다. 인생역전을 노리는 개인 투자자라면 이 점을 숙지하고 종목의 가치, 재료, 수급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2,000%, 5,000%, 10,000% 경이로운 상승 달성

개인 투자자들은 장진영 소장이 거듭한 3,000원대의 현대미포조선이 중장기적으로 10,000% 상승하는 현장을 직접 목격했다. 종목의 가치가 월등히 저평가 된 탓에 시장에 노출되는 순간 40만원으로 급등한 것이다. 이밖에도 장진영 소장의 투자전략을 통해 발굴된 GS건설, 대우조선해양, 두산인프라코어, 대우증권, 대우인터내셔널 등이 2,000%에서 5,000% 가량 상승했다.

“투자환경이 좋지 않은 상황이 바로 투자 적기입니다. 가치와 실적에 상관없이 수급과 시장상황에 의해 묻혀있는 진주종목이 많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당시보다 더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기회의 시장이 다가오고 있음을 명심하고 최고의 종목과 최적의 매매 타이밍으로 승부하시기 바랍니다.”

수익에 목말라 하는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장진영 소장은 증권사관학교 (http://www.jnbstock.com ) 온라인 무료교육방송을 통해 실제 10,000%이상 상승한 현대미포조선과 같은 종목을 발굴하는 비법을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10여 년 동안 오로지 유망종목 발굴에 힘을 쏟은 장진영 소장의 주옥같은 강의는 개인 투자자들에게 평생 기억에 남을 추억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한편, 증권사관학교에서 분석이 이루어지고 있는 관심주로는 SK증권, 삼성SDI, LG화학, 기업은행, 바른전자, LS산전, 손오공, 티플랙스, 파인디앤씨, 리노스, 조비, 키움증권 등이다. 증권사관학교는 해당 종목과 관련해 재무 분석과 기술 분석을 반드시 확인하고 구체적인 매매 타이밍을 포착, 실전 매매에 나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JNB증권사관학교(http://www.jnbsto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