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엘러간은 기존 히알우론산 성분의 필러보다 점성과 강도가 향상된 '쥬비덤 볼루마'를 최근 출시했다. 기존의 쥬비덤 시리즈 제품은 고분자량의 히알우론산 중합체인 데 반해 쥬비덤 볼루마는 저분자량 및 고분자량의 히알우론산 중합체가 함께 포함돼 있다. 또 저분자량 히알우론산 중합체의 비율이 높아 양자 간 교차 결합 효율성도 향상됐다. 이에 따라 필러의 점성이 높고 견고해진 제형으로 개발할 수 있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쥬비덤 볼루마는 특히 피하조직,골막(뼈의 표면을 싸고 있는 결합조직) 외부,심부 진피면 등 보다 깊은 부위에 주입할 수 있어 시술 후 피부의 볼륨감이 한층 더 높아지는 효과를 나타낸다. 따라서 체중 감소 혹은 노화로 인해 얼굴의 볼살이 빠진 부위에 주사하면 일시적으로 볼륨이 늘어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008년 프랑스 성형외과 전문의 에르베 라스팔도가 국제학술지인 '미용 및 레이저 치료 저널'에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그 효과는 약 18개월 동안 지속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독약품은 지난해 말 출시한 차세대 자동인식 혈당측정기 '바로잰'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바로잰은 자동인식 시스템이 탑재돼 있어 기존 제품과 달리 별도의 코드를 입력하거나 코드칩을 사용하지 않아도 스트립을 꽂기만 하면 쉽고 빠르게 혈당값이 산출된다. 측정 시간을 하루 최대 3회까지 설정할 수 있는 알람 기능이 탑재돼 규칙적인 혈당 측정을 돕는다. 또 2주치의 평균 혈당 데이터를 한눈에 보여줌으로써 당뇨병 환자가 체계적으로 혈당관리를 할 수 있다.

혈당측정기 중 당비특이 제품은 포도당 이외의 다른 당에도 반응해 실제보다 높은 혈당 측정 결과가 나올 수 있는 데 반해 바로잰은 당특이 제품으로 더욱 정확한 혈당 측정이 가능하다. 김영진 한독약품 회장은 "당뇨병 환자는 하루에도 몇 번씩 혈당 측정을 해야 하기 때문에 편리성이 가장 중요하다"며 "바로잰은 이에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 한독의 당뇨약인 아마릴,아마릴M,아마릴멕스 등과 함께 당뇨병 개선과 합병증 예방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대중 전 대통령 주치의를 지낸 허갑범 연세대 의대 명예교수(허내과의원 원장)가 당뇨병 등 대사증후군 예방과 건강증진에 필요한 성분을 한데 모은 종합영양 건강기능식품인 '메타볼'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항산화작용을 하는 비타민A와 C,코엔자임Q10,셀레늄 △동맥경화의 원인이 되는 고농도의 혈중 호모시스테인을 낮춰주는 엽산과 비타민B6,B12 △당뇨병을 유발하는 대사증후군의 핵심인 인슐린저항성을 개선해주는 아연,크롬,셀레늄 △지방을 대사시키고 몸에 나쁜 저밀도지단백(LDL) 결합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는 엘-카르니틴 등을 함유하고 있다.

허 명예교수는 "대사증후군 예방과 비만 해소에 중점을 두고 비타민과 미네랄,코엔자임Q10,엘-카르니틴 등을 다량 함유한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다림바이오텍이 엘-카르니틴과 비타민 미네랄이 함께 들어 있어도 몸에 흡수가 잘 되도록 제제화하는 데 성공했으며 60정짜리 한 달분을 3만5000원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