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 인터넷교보문고(대표 김성룡·http;//www.kyobobook.co.kr)가 트위터를 이용한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29일 현재 8000명 이상의 ‘팔로어(follower·메시지 수령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터넷교보문고는 매일 아침 트위터(http;//twitter.com/kyobobookjockey)를 통해 책 한 권씩을 소개해주는 ‘북모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독자들이 원하는 분야의 도서를 찾아주는 ‘북자키’서비스도 인기가 높다.인터넷교보문고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저자 인터뷰와 연재 만화,서평 등도 소개한다.지난 4월에는 작가 이외수씨를 만나고 싶다는 내용의 글을 트윗하면 추첨을 통해 만남을 주선해주는 이벤트도 열었다.

이승은 인터넷교보문고 인터넷마케팅팀장은 “사용자들이 트위터를 통해 도서 콘텐츠에 대한 감성을 공유하고 소통하고 있다”며 “이들과 보다 적극적으로 교류하면서 새로운 방식의 이벤트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트위터는 현재 전 세계 가입자가 1억500만 명, 하루 가입자 30만 명,한 달간 순방문자수 1억8000만 명에 달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이다.국내 트위터 사용자수도 40만 명을 훌쩍 넘은 상태다.

문혜정 기자 selenmo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