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23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문스탁]은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안전하게 큰 수익을 가져다 주는 [문스탁 전문가카페]! ▶ [문스탁] 전문가카페 둘러보기 (http://procafe.moneta.co.kr/mmssmm123) (준회원은 무료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문스탁]은 23일 팍스TV에 출연하여 다음과 같은 의견을 밝혔다.

예상대로 시장은 쉽게 빠지지 않는 견고한 흐름을 보이며 코스피 지수 기준 1700초반선 이상 올라온 모습이다. 그러나 기술적으로 박스권 상단까지 바로 급등한 만큼 부담스러운 구간임이 분명하고 화요일 오전 현재 외국인이 주식시장에서 순매도로 전환하고 있는 등 수급여건도 썩 좋지는 못하다.

따라서 시장은 다소간의 쉬어가는 조정 흐름을 염두 해 두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피해야 할 종목은 직전 고점 부근에서 강하지 않게 머무르고 있는 종목, 단기 급등한 종목들이다. 반면에 2분기 실적이 양호하면서 이번 구간 크게 오르지 않은 종목들에서는 선별적으로 추가 수익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니, 지수보다는 종목에 집중/압축하는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생각된다.

여전히 IT/자동차 업종을 최우선 업종으로 보고 있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대아티아이/KB금융/로엔케이/중국원양자원/차이나킹/노루페인트/매일상선/NI스틸/동양종금증권/SK증권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