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2010 대한민국 사회책임경영대상' 정도경영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한국지수 및 아태지수에 동시 편입됨으로써 지속가능경영의 역량을 대내외에 알렸던 KB금융그룹은 올해엔 따뜻한 정을 바탕으로 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면서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인정받았다.

KB금융그룹은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이웃들과 정을 나누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KB금융그룹은 5월 한 달을 'KB금융 사회공헌의 달'로 지정하고,계열사 임직원 1만800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지역사회와 환경,문화,글로벌 사회공헌 등의 분야에서 총 1220회,10만시간 이상의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했다. 이 행사는 KB금융그룹의 사회공헌활동 의지를 되새기고,모든 계열사의 임직원이 하나되어 더 큰 사랑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었다.

KB금융그룹의 주력계열사인 KB국민은행은 지난달 3일 평소 병원비 부담으로 치료를 못 받고 있는 한부모 가정 및 조손 가정 가장의 의료 지원을 위해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 1억원을 전달했다. 또

KB투자증권도 지난달 17~18일 1박2일로 충남 태안에 위치한 의항 분교와 신진도 분교 어린이 25명과 교사 등 총 30여명을 초청해 어린이 경제교실을 열고,63빌딩과 롯데월드 등을 방문해 놀이체험 등의 시간을 가졌다.

KB데이타시스템은 매달 찾는 복지관에서 어버이날 맞이 사랑의 떡 나눔 행사를 통해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지난달 20일에는 여의도 지역 거리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KB선물은 자매결연을 맺은 복지관 노인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과 '어르신 행복잔치' 봉사활동을 펼쳤다.

KB생명은 친환경 녹색 성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달 26일 '관악산 숲가꿈이' 활동에 참여했으며, 지난달에만 5회에 걸쳐 용산에 있는 노인종합복지회관을 찾아 급식 및 환경개선봉사활동을 펼쳤다.

KB부동산신탁은 3회에 걸쳐 아동복지센터 등 복지관 환경개선봉사를 했으며,KB인베스트먼트도 지난달 25일 용인에 소재한 노인요양원을 방문하여 환경개선활동을 진행했다.

KB자산운용은 노인회관 급식봉사를 2회에 걸쳐 진행했고,KB신용정보도 지난달 7일 자매결연 급식소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