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텔, 개발자 끌어안기로 ‘T스토어’ 덩치 키운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텔레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오픈마켓인 T스토어가 새로운 마케팅 방식으로 개발자 끌어안기에 나섰다.

    SK텔레콤(대표이사 정만원)은 T스토어 활성화를 위해 할인존, 할인쿠폰, T스토어 캐쉬 제도를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할인존은 앱 개발자가 T스토어에서 프로모션 진행을 원할 경우 할인가격, 기간, 대상건수를 미리 설정하면 등록 앱이 할인이벤트 영역에 별도로 표시되는 방식이다. ‘할인’을 이용해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여 해당 앱이 더 쉽게 노출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개발자는 또 특정 고객들에게만 선별적으로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도 있다. 예컨대 ‘2010 프로야구’ 앱 개발자는 ‘2009 프로야구’를 구매한 고객들만을 대상으로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어 차별화된 마케팅이 가능하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보다 경제적인 요금으로 모바일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고, 개발자들은 자신의 앱을 더욱 효과적으로 마케팅할 수 있어 매출 확대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이와 함께 ‘T스토어 캐쉬’를 다음 달 중에 도입할 예정이다. 싸이월드의 ‘도토리’와 같은 개념의 캐쉬를 가지고 T스토어에서 활용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

    이밖에도 SK텔레콤은 T스토어에서 고객이 앱을 실행하면서 특정 아이템이나 콘텐츠를 추가 구매할 수 있게 해주는 ‘상품 내 추가구매’ 기능을 23일부터 개발자들에게 제공한다.

    SK텔레콤 홍성철 서비스부문장은 “현재 T스토어는 130만 명의 회원과 4만 여 개의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다”면서 “개발자와 고객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방식 도입이 T스토어 이용을 한층 더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베일에 싸인 셀트리온·삼성바이오 美 공장 실적 가이드[분석+]

      최근 미국 현지 생산시설을 연이어 인수한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올해 1분기 실적 가이던스를 명확하게 제시하지 않으면서 증권가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전략적 인수 효과가 실적에 반영되는 시점과 구체적인 비용 ...

    2. 2

      "식단 질문 자주했는데"…오픈AI, 챗GPT '건강 기능' 출시

      오픈AI가 챗GPT에 건강 기능을 추가하는 등 소비자기업간거래(B2C) 서비스 외연을 넓히고 있다. 생성형 AI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체류 시간을 다방면으로 늘리고 충성 고객을 확보하려는 포석이다.오픈AI가 8일 사용...

    3. 3

      법무법인 광장, '디지털자산·금융 규제 전문가' 한서희 변호사 영입

      법무법인 광장(대표변호사 김상곤)은 디지털자산 분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한서희 변호사(사법연수원 39기)를 영입했다.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법과대학 대학원에서 석·박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