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지주사 이벤트 띄운 KC그린홀딩스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C그린홀딩스가 지주사 체제 전환에 착수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18일 오전 9시46분 현재 KC그린홀딩스는 전날보다 2.05% 오른 3480원에 거래되고 있다.

    KC그린홀딩스는 전날 지주사 체제 전환을 위해 계열사 KC코트렐 보통주를 주당 1만3800원에 공개 매수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공개 매수는 KC그린홀딩스가 KC코트렐 보통주를 매수하는 대신 현금이 아닌 유상증자를 통해 추가 상장한 KC그린홀딩스 신주를 대납하는 현물출자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주주 지분 34%가 1차 대상이며, 목표지분은 50%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공개매수 기간은 내달 3일부터 22일까지다.

    KC그린홀딩스는 지주회사 전환을 위해 지난 1월 1일 투자부분을 담당하는 KC그린홀딩스와 기존 제조사업을 담당하는 KC코트렐로 인적분할됐다. 따라서 KC그린홀딩스와 KC코트렐은 지분 관계가 없는 상태다.

    KC그린홀딩스 측은 "이번 공개매수는 지주회사 체제의 경영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KC코트렐을 자회사로 편입시키기 위한 것"이라며 "자회사에 대한 주식소유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KC코트렐 발행주식을 20% 이상 취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반면 KC코트렐은 2%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직접 매수가 아닌 현물출자에 의한 공개 매수라는 점이 약세 요인으로 풀이되고 있다.

    한경닷컴 변관열 기자 bk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진작에 담을 걸'…하루 만에 '수익률 300%' 초대박 [종목+]

      삼성화재를 기초자산으로 삼은 주식워런트증권(ELW) 상품 한 개가 하루 만에 수익률 300%를 넘기면서 소위 '대박'을 터뜨렸다. 이 ELW의 만기일과 올해 마지막 선물·옵션 동시만기일이 ...

    2. 2

      주가 반토막 난 룰루레몬…CEO 교체로 반등 '시동'

      ‘요가복의 샤넬’로 명성을 얻은 룰루레몬의 최고경영자(CEO)가 실적 악화 책임을 지고 사임하기로 했다. 미국 애슬레저(일상복으로 활용할 수 있는 운동복) 시장의 경쟁 과열로 룰루레몬 주가는 올...

    3. 3

      '창고형 마트' 코스트코, 디지털 매출 20% 상승

      미국의 창고형 할인마트 코스트코가 온라인 구매 실적이 급증하며 2026회계연도 1분기(2025년 9~11월) 호실적을 냈다.코스트코는 11일(현지시간) 2026회계연도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 673억1000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