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이 온다’로 컴백한 에이트와 2AM 진운의 훈훈한 만남이 화제다.

지난 14일 KBS '뮤직뱅크'에서 신곡 ‘이별이 온다’ 공중파 첫 컴백 무대를 가진 에이트를 위해 2AM의 막내 진운이 깜짝 응원에 나선 것.

진운의 방문은 에이트의 컴백 무대를 스케치 촬영하고 있던 현장 카메라에 포착돼 ‘에이트 컴백 현장에 응원 온 깜짝 손님’이라는 제목의 UCC로 공개됐다.

진운은 객석에서 에이트 무대를 바라보며 ‘이별이 온다’를 따라 부르는가 하면, 대기실에서 모니터링까지 함께 하는 등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네티즌들은 ‘같은 소속사 선배인 에이트 응원 간 2AM 막내 너무 깜찍하다’ ‘객석에서 노래 따라 부르는 모습이 정말 에이트 팬 같다’ ‘훈훈한 막내, 선배님도 잘 챙기고’ 라는 반응을 보였다.

에이트의 리더 이현은 “컴백 무대가 아침 일찍 사전 녹화로 진행되고 있었는데, 객석에 진운이가 보여서 정말 놀랐다. 이번 앨범 수록곡 ‘STAR’ 피쳐링도 해 주고, 이렇게 컴백 무대에 응원까지 와줘서 고맙다. 식구 중에서 제일 막내지만, 마음 씀씀이가 참 대견스럽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에이트는 ‘이별이 온다’가 각종 음원 차트에서 급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SBS '인기가요'에서 또 다른 멋진 컴백 신고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