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니플럭스 엔터테인먼트(대표 정길훈 · 사진)는 요즘 주목받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가운데 하나다.

이 회사의 첫번째 작품인 '똑딱 하우스'에 대해 영국 최대 TV 프로그램 제작사 중 하나인 RDF 미디어 그룹과 공동 제작 및 투자 계약을 성사시킨 데 따른 것이다. 1993년 설립된 RDF 미디어 그룹은 드라마와 코미디,연예,오락 프로그램 등을 취급하는 미디어업체로 4년전 RDF 키즈를 설립해 아동 프로그램 배급 등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퍼니플럭스는 영국 진출을 발판으로 향후 세계 최대 엔터테인먼트 시장인 미국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똑딱 하우스는 시간을 알려주는 나무 인형 똑이와 딱이가 보내는 시계속 세상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통해 취학 전 아동들에게 시간이 지닌 반복성과 규칙성,사회성 등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된 작품이다. 시계와 시간을 소재로 한 최초의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나무로 이루어진 배경과 나무 완구 캐릭터라는 독특한 설정에도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영국 RDF미디어 그룹 외에 프랑스TV 알자지라 방송,BBC USA 등 전세계 유력 방송사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강력한 해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해 우리나라가 세계 문화 콘텐츠 분야에서 차지하는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