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환자 100명 의료비 지원

◆…서울아산병원은 이달부터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환자들의 의료비를 지원하는 '2010 희망 나누기' 캠페인을 벌인다. 척추측만증,강직성 뇌성마비,사지기형,소아각막이식,선천성 담도 폐쇄 및 단장증후군,두개 및 안면기형,크론병,요도하열,인공와우 이식 등의 치료가 필요한 100명을 모집한다. 병원 홈페이지에 접속,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강북삼성병원 류머티스 내과 개설

◆…성균관대 강북삼성병원은 2월1일 류머티스내과를 개설한다. 초대 과장은 중앙대 의대를 졸업하고 삼성서울병원에서 임상 조교수를 지낸 안중경 교수가 맡았다. 류머티스내과는 류머티스관절염,강직성 척추염,루푸스 등 면역조절 기능에 이상이 생겨 인체가 자기 몸의 일부를 적으로 오인하고 공격하는 질환을 진료하는 과다.

365mc비만클리닉 방문 홈트레이닝

◆…비만 전문 네트워크인 365mc비만클리닉(대표원장 김남철)이 최근 '방문 홈 트레이닝 서비스'를 개시했다.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운동전문가들이 직접 찾아가 맞춤형 운동 트레이닝을 해주는 서비스다. 이 병원은 유명 연예인의 개인 트레이너로 일한 전문가 그룹인 '슬림 앤 스트롱'과 제휴를 맺고 피트니스와 보디셰이핑,필라테스,요가 등을 꼼꼼하게 가르칠 예정이다. 홈 트레이닝은 고객의 체형과 체력,취향을 고려한 운동 프로그램을 짤 수 있고 남의 시선을 의식할 필요가 없으며 스텝박스나 덤벨,볼,매트 등 운동기구를 제공하므로 별도의 준비를 하지 않아도 되는 게 장점이다.

예치과 김석균 원장 美 심미치과賞

◆…김석균 강남예치과 원장(사진)이 오는 10월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서 열리는 미국심미치과학회(ASDA)에서 세계 심미치과 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어윈 스마이겔상'을 받는다. 김 원장은 국내 최초로 '심미치과'라는 개념과 치아미백,라미네이트 등의 치료 기법을 도입한 이 분야 1세대 주자로서 ASDA 아시아지역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 상은 어윈 스마이겔 ASDA 회장(뉴욕대 교수)으로부터 심미치료를 받은 세계적 패션 브랜드인 켈빈 클라인 창립자가 후원한 일화로 더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