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타워즈]신한금융투자 신진환, 손오공 투자 '적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외국인의 매도세에 코스피와 코스닥이 하락세를 이어간 27일 신진환 신한금융투자 반포지점 차장은 누적수익률을 플러스로 전환시키는데 성공했다.

    신 차장이 1만주를 보유하고 있는 손오공은 이날 상한가를 기록, 평가이익이 938만원으로 불어났다. 손오공은 블리저드사의 전략시뮬레이션게임 '스타크래프트2'의 판권을 따낼 것이라는 소문이 시장에 돌면서 주가가 전날 5510원에서 6330원으로 뛰어올랐다.

    신 차장은 "손오공은 블리저드사의 다른 게임들을 유통하는 등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스타크래프트2의 일부 유통판권이라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PC방 판권만 가져온다고 해도 크게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며 "스타크래프트2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크기 때문에 손오공은 스타크래프트2가 출시되기 전까지는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많이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신 차장의 누적수익률은 손오공의 상한가에 힘입어 전날보다 5.78%포인트 오른 3.78%를 기록했다.

    심양섭 하나대투증권 청담금융센터 과장은 이날 하이닉스 1000주를 사고 팔아 51만원 가량의 차익을 실현했다. 신규 매수한 더존비즈온을 통해서는 17만원 가량의 평가이익을 거두고 있다. 심 과장은 이날 누적수익률을 1.02%포인트 높였다.

    김임권 현대증권 투자분석부 과장은 이날 신규상장 종목인 옥외광고용 플렉스 제작업체 스타플렉스 3000주를 사들였지만, 130만원 정도의 손실을 입고 손절매했다.


    [한경 스타워즈] 중계방송 및 실시간 매매내역 보러가기
    http://starwars.hankyung.com/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연말에 깜빡할 뻔'…2개월 만에 7000억 '재테크족' 몰린 곳

      지난해 연말 연금저축과 개인형 퇴직연금(IRP)으로 자금이 대거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연말정산을 앞두고 ...

    2. 2

      "올해엔 바이오?"…역대 최고치 경신한 새해 주도주를 둘러싼 분석 [박주연의 여의도 나침반]

      연초 국내 증시가 역대 최고치 수준을 경신하며 출발한 가운데 시장에서는 '이번 새해 주도주는 어디가 될 것인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2025년 증시를 이끌었던 반도체 업종이 여전히...

    3. 3

      "'불장'에 돈 썩힐 수도 없고"…은행 이자보다 더 벌려면

      올해 글로벌 증시는 강세장이 이어질 것이란 기대가 우세하지만, 인공지능(AI) 거품론과 금리·환율 변수로 인한 변동성도 만만치 않을 전망이다. 이런 환경에서 퇴직연금 투자자들은 위험자산 투자 비중을 7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