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外人과 국내증시의 연결고리 '이익개선'-동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양종금증권은 15일 미국 기업들의 회복으로 국내 기업들의 매출액 증가가 기대된다며 외국인 매수에 따른 국내 증시 추가 상승에 무게를 뒀다.

    이재만 동양종금증권 애널리스트는 "국내 증시는 대외적인 난관이 남아 있는 상황"이라면서도 "낙관을 극복할 수 있는 변수들이 국내 증시로 연결될 수 있는 가능성도 높다"고 판단했다.

    미국 소비 경기지표 악화, 국내 경기 정점 논란, 원화강세로 인한 수출 기업 가격경쟁력 악화, 외국인투자가의 매수 강도 둔화 등이 리스크로 꼽혔다.

    하지만 미국과 중국의 산업생산 증가율이 동반 상승하는 등 미국과 중국의 기업 부문이 회복하고 있어 국내 수출경기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이 애널리스트는 "국내 수출의 증가는 국내 기업의 매출액 확대로 이어진다"며 "국내 기업은 매출액 증가로 영업이익 증가가 높게 나타나는 특징이 있어 이익개선 강도도 높게 나타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 동안 이익의 개선 강도가 높게 나타나는 구간에서는 국내 증시에서 외국인의 매수가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그는 "외국인과 국내 증시의 연결고리를 생각하면 국내 증시의 추가 상승이 가능하다"고 풀이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주식시장 '구조조정' 들어간 일본...상장폐지 24% 늘렸다

      도쿄증권거래소가 신규 입성 기업의 숫자는 줄이고, 퇴출은 늘리는 ‘옥석가리기’에 들어갔다.29일 니혼게이...

    2. 2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 코스닥 상장예심 신청

      한국거래소는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의 코스닥시장 상장예비심사 신청서를 접수했다고 29일 밝혔다.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 자연과학·공학 연구개발업체로 자가면역질환 및 섬유증 치료제가 주요 제품이다. ...

    3. 3

      [속보] 코스피, 2.2% 오른 4220.56 마감…사상 최고치 근접

      코스피가 4220선 위에서 마감하며 사상 최고치에 바짝 다가섰다. 코스닥 지수도 1% 넘게 올랐다.29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90.88포인트(2.2%) 뛴 4220.56에 거래를 마쳤다. 4140선에서 거래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