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담동 용자? … 스키 타는 사람 포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에 폭설이 내려 관측 사상 최고의 적설량을 기록한 가운데 서울 도로 한복판에서 스키를 타는 한 시민이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시민은 '청담동 용자(용기있는 자)'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포털사이트, 블로그 등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4일 오전 11시 46분쯤 웹사이트 '파코즈닷컴(www.parkoz.com)'에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 학동로 주변에서 남성으로 추정되는 한 시민이 스키복과 장비를 완벽하게 착용하고 스키를 타는 모습을 담은 사진이 올라왔다.

    거의 100년만에 서울 하늘에 내린 기록적인 폭설은 이 시민이 도심 한복판에서 스키를 탈 수 있었던 결정적 환경을 제공했다. 스키장에 준하는 풍부한 설량이 제공됐다는 얘기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30분까지 서울에 내린 눈은 25.7cm로, 1969년 1월 28일 내린 최대 적설량인 25.6cm를 넘어섰다.

    특히 오후 2시 현재 서울에 계속 눈이 내리고 있어 더 많은 스키어(skier)들이 집 앞 도로 곳곳으로 스키를 타러 나올지도 모를 일이다.

    사진 속 시민은 어두운 색상의 복장으로 스키와 부츠, 폴, 장갑 등 모든 장비를 갖추고 청담동 삼익아파트 방향으로 스키를 타고 있다. 눈 때문에 도로에는 사람은 커녕 차량마저 거의 보이지 않는다.

    이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다양한 추측을 내놓고 있다. 누리꾼들은 "눈이 너무 많이와서 스키를 타고 출근을 하는 것이다", "좀 긴 언덕이 있다면 오늘 같은 날씨에는 보드를 타도 될 것 같다", "눈썰매도 나올 기세다" 등의 의견을 쏟아내고 있다.

    한경닷컴 김은영 기자 mellis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사진 출처


    ADVERTISEMENT

    1. 1

      박나래, 극도의 불안증세로 탈모 "막걸리 학원 수강 취소"

      전통주 조제 학원에서 포착된 후 한 달 만에 코미디언 박나래의 근황이 전해졌다.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에는 최근 '나락 예언 무당 있었나? 박나래 막걸리 포착 후 근황...

    2. 2

      경찰, 26·27일 김병기 의원 소환조사…13개 의혹 '혐의 다지기'

      공천헌금, 갑질 등의 의혹을 받고 있는 김병기 무소속 의원이 오는 26일과 27일 경찰에 소환되 조사받을 예정이다.22일 뉴스1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공공범죄 수사대는 오는 26일과 27일 김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

    3. 3

      태극기로 물든 효창공원

      제107주년 3·1절을 앞둔 22일 서울 용산구 효창공원에 태극기 거리가 조성돼 있다.용산구가 제107주년 삼일절을 맞아 효창공원 일대에 대규모 '태극기 거리'를 조성했다. 독립선열들의 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