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양대 기말고사 전원 만점 해프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양대가 서버다운으로 기말고사를 못치르게 된 학생들의 항의로 수강생 전원을 만점 처리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13일 한양대와 이 학교 학생들에 따르면 지난 10일 오후 8시께 한양대 온라인 강의 홈페이지 ‘이즈허브(ez-hub)’가 갑자기 다운됐다.이로 인해 홈페이지에서 치를 예정이었던 ‘한양리더십(HELPㆍHanyang Essential Leadership Plus)’ 기말고사가 취소됐다.

    시험을 불과 2~3분 앞두고 서버가 먹통이 되면서 ‘이즈허브’는 시험 시간 내내 멈춰 있었고 학교측은 결국 이날 시험을 취소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날인 11일 같은 시각에 시험을 치겠다고 공지했다.

    시험을 보려고 PC 앞에 앉아 페이지가 뜨기만을 초조하게 기다리던 학생들은 “시험 날짜를 갑자기 바꾸는 학교 측의 태도가 무성의하다”며 11일 오전 수업을 주관하는 한양리더십센터를 항의 방문했다.학교 측은 결국 이번 학기 기말고사를 모두 만점 처리하기로 했다.

    신문방송학과 3학년 김모(23)씨는 “혹시 속도가 느려 시험을 못 볼까 봐 PC방에서 접속했는데 접속이 안됐다”며 “1학기에도 비슷한 일이 있어 시험을 못 치른 친구들이 있었는데 학교가 온라인 수업 관리를 제대로 못 하는 것 같다”고 꼬집었다.

    한양리더십센터 관계자는 “시험 직전 어처구니없는 일이 일어나 학생들에게 미안하다”며 “모두 만점 처리하되 시험을 준비한 학생들의 노력을 고려해 원하는 학생들에 한해 추가 시험을 보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양리더십’은 ‘차세대 글로벌 CEO’를 키우기 위해 한양대가 2007년부터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수업이다.‘가치리더십’과 ‘글로벌리더십’ 등 모두 4개 과목으로 이뤄져 있으며 2007년 입학생부터 필수과목으로 지정돼 있다.

    이재철 기자 eesang69@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출생아 2년째 늘었지만 인구감소·고령화 못막아

      출생아가 2년 연속 증가했지만 인구 감소 흐름은 지속된 것으로 나타났다. 사망자가 출생아를 웃돌면서 자연 감소가 이어졌고, 고령화와 수도권 쏠림 현상도 더 뚜렷해졌다.행정안전부는 2025년 출생(등록)자가 25만82...

    2. 2

      65세이상 개인택시기사 10년새 두배…고령 운전사고 80% 늘어

      전국 개인택시 기사 2명 중 1명이 65세 이상 고령자로, 10년 전보다 두 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일 서울 종각역 인근에서 70대 택시기사가 급가속으로 보행자 1명을 숨지게 하고 14명을 다치게...

    3. 3

      "부하 공무원 공개 질책…상사 징계 처분은 부당"

      후배들이 보는 장소에서 직원을 질책했다는 이유로 상사를 징계한 것은 위법하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13부(부장판사 진현섭)는 공무원 A씨가 법무부를 상대로 낸 견책 처분 취소 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